[관심사]/IT관련

두번 다시 사용안할 kt 올레 모바일 LTE 안심데이터 350 요금제 사용 후기

엠스블로그 2015. 12. 29. 22: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엠스블로그입니다. 얼마전 kt 올레 모바일 요금제 중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인 LTE 안심데이터 350 요금제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관련글) 필자도 소개글을 올리면서 LTE 안심데이터 350 요금제로 바꿨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LTE 안심데이터 350 요금제 사용 후기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먼저 해당요금제의 주요 특징을 요약하자면,


1. kt 통신사의 LTE, 3G 포함 데이터무제한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하다.

2. 음성통화와 문자가 무제한이다.

3. 기본으로 제공되는 LTE 데이터 450MB를 모두 소진하면 그 이후는 최대 400Kbps 속도로 데이터 무제한 이용 가능


입니다. 


모든게 무제한인데 요금제는 부가세 포함 38,500원 이라니 정말 '혹~' 할만 합니다. 그래서 저도 '혹~' 해서 요금제를 바꿔 1달간 사용해봤는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제목에서 언급했듯이 "두번 다시는 사용하고 싶지 않은 요금제다."입니다. 


왜냐? 기본제공 LTE 450MB를 소진하고 나면 최대 400Kbps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해야 하는데 이게 느려도 너무~ 느립니다. 


동영상은 끊김 현상으로 제대로 시청하기 어렵고, 웹서핑 조차 굉장한 인내심을 발휘해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웹서핑 시 속도 느림은 매번 그러는 것은 아니지만, 답답할 때가 한 두번이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제가 답답함을 참으면서 이 요금제를 사용해왔던 것은 '맘편히 통화하고 데이터 쓰자' 라는 생각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아... 이 요금제 못 쓰겠다. 바꿔야겠다.'라고 마음 먹게 된 계기가 있었는데요. 


속도가 느리던 어떻던 데이터 무제한이니 '앱스토어에서는 마음놓고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겠다' 싶어 앱을 설치하는데, '아... 이건 속도제한이 아니라 일시적으로 데이터 사용량을 제한하는건 아닐까?' 라는 의심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며칠 전 자동차 내비 대신 실시간으로 빠른 길을 안내해주는 아이폰 내비를 사용해볼 요량으로 앱스토어에서 올레 내비 앱을 다운로드 받고 지도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계속 다운로드 실패가 돼서 결국 올레 내비를 사용하지 못한 적이 있었는데요. 



260MB의 지도를 다운받는게 무리였나 싶어 상대적으로 용량이 적은 스트리밍 지도(약30MB)를 다운받으려 했으나 이마저도 계속해서 다운로드 실패였습니다. 한 10번은 시도한거 같습니다. 



80MB의 올레 내비 앱은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LTE로 다운로드 받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 후 지도 설치과정에서 계속되는 다운로드 실패로 아이폰 네비 사용은 접어야 했고, 집으로 돌아와 와이파이 연결 후 네비 지도 설치는 1분만에 완료 되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해서 앱을 지우고 와이파이로 앱을 다운로드하고 지도설치는 속도제한 LTE로 해봤습니다. 역시나 다운로드 실패. 혹시나 싶어 SK 통신사를 사용중인 지인아이폰6로 올레 내비 앱을 다운로드 받고 LTE 모드로 지도를 설치했더니 잘 설치가 되는 겁니다. 참고로 지인의 요금제는 속도제한을 받지 않는 LTE요금제였는데요. 몇번을 앱을 지우고 설치해봐도 제 아이폰에서는 속도제한 LTE로는 지도 다운로드가 되지 않았고, 지인의 아이폰에서는 잘만 설치되었습니다. 지인의 애꿎은 LTE 데이터만 소모했다능....


결론은 아무리 데이터 무제한이라지만 대용량 다운로드하는데에는 한계가 있고, 웹서핑 및 동영상 시청도 답답하고 불편한 'LTE 안심데이터 350 요금제는 사용할게 못 된다' 입니다. 그래서 오늘 요금제를 변경했습니다. 


다시 선택한 요금제는 순 i-밸류(3G) 요금제.(관련글 1 2순 i-밸류(3G)요금제로 변경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3G 속도가 이렇게 빠르게 느껴지다니... 얼마나 LTE 안심데이터 350 요금제의 속도가 느렸으면 3G 속도가 LTE 처럼 느껴질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웃프네요.^^


혹시나해서 요금제 변경 후 올레 내비 앱을 설치해봤는데요. 와~ 지도 다운로드도 잘 됩니다. 진작 바꿀걸. 유심어댑터 구하는게 귀찮아서 LTE 안심데이터 350 요금제를 선택했던 제 자신이 원망스러운 한달이었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