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IT관련

마라톤 연습을 위해 구입한 샤오미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 개봉기

엠스블로그 2018. 6. 9. 19:28
반응형


올해는 몇년 간 쉬어 온 마라톤 달리기 연습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마라톤 연습을 도와줄 스마트워치도 구입을 했는데요. 이름은 샤오미의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 이 스마트워치는 중국버전과 영어버전 이렇게 두가지 버전이 있는데요. 제가 구입한 건 영어버전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 입니다.^^


랩타임 체크 기능이 있는 간단한 디지털 시계만 있어도 연습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이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스마트워치의 매력(?) 때문에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를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이것을 구입하기 전 가민, 순토 등의 제품들도 알아봤지만 제가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를 선택한 이유는 가격이었습니다. 


제가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를 구입한 가격은 $159(배송비 무료)였는데요.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와 비슷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 가민, 순토 등의 스마트워치 가격은 4~50만원 대 였기 때문에 저의 선택은 당연히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였습니다. 그럼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는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워치일까?


박스 개봉기부터 볼까요?^^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 개봉기


박스를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시계를 먼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계를 꺼내면 그 안에 충전기와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네요. 설명서는 한글로 되어 있지 않습니다.^^



시계 측면에는 3개의 버튼이 있는데요. 제일 위에 버튼을 꾸욱 누르면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의 전원을 켤 수 있습니다. 전원이 켜진 후 QR코드 화면이 나오는데요. 스마트폰과 연결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QR코드를 비추면 아래와 같이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를 더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Amazfit Watch 앱을 설치하고 가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한 뒤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를 연동해주면 스마트폰과 함께 다양한 정보와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에는 어떤 기능들이 있을까?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의 다양한 기능들


1. 수압 50M의 5ATM 방수 수준

수영 뿐만 아니라 수영 데이터를 기록하고 개방 수영 및 수영장 두 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수영장에서 사용한 적이 없어서 아직 방수 부분은 설명에 의존해야겠네요.^^;; 저는 샤워할 때만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다.^^;;



2. GPS 내장

스마트워치 안에 GPS가 내장되어 있어 워치 단독으로 운동하고 위치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연동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GPS의 정확도는 상당히 훌륭했습니다. GPS의 정확도를 확인하기 위해 애플워치와 같이 손목에 차고 러닝을 했는데 거의 비슷하더군요. 이 점에서 굉장히 큰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또한 가민 시계와도 비교를 해봤는데 GPS의 정확도는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애플워치>가민 이었습니다. 가민의 경우 GPS 정보가 어메이즈핏에 비해 살짝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가성비로 따지만 어메이즈핏만한 스마트워치는 없을듯...(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쓴 글입니다.)



3. 11가지 스포츠 패턴

달리기, 걷기(실내외), 자전거, 수영(실내외), 일립티컬 머신, 등산(크로스컨트리), 런닝머신, 트라이애슬론 등 다양한 스포츠 패턴을 지원합니다. 저는 여기서 달리기 기능만 사용해 봤습니다.^^ 사용후기는 나중에 또 포스팅해 볼게요.^^



4. 심박수 측정

심박수는 일회성으로 측정하는 기능과 지속적으로 측정하는 기능 두가지가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심박수를 측정하면 1분 단위로 계속 심박수를 측정해 줍니다. 물론 스포츠 모드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심박수를 측정해 줍니다. 심박수 측정은 애플워치와 조금 달랐습니다. 어메이즈핏이 애플워치에 비해 조금 더 낮게 측정되는 경향이 있었는데 어느 것의 수치가 더 정확한지는 모르겠습니다. 애플워치의 경우 최대심박수가 197까지 나온 적이 있었는데 '과연 내가 진짜로 최대심박수가 197까지 나올까?' 라는 생각이 들긴 하더군요.



5. 날씨 확인

오전 오후 온도와 날씨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주일간의 날씨 정보도 확인할 수 있네요.^^ 지역 설정은 스마트폰의 Amazfit Watch 앱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6. 최대 5일 지속되는 배터리

배터리 용량은 280mAh이지만 최대 5일까지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3일 정도 사용하면 충전이 필요하더군요. 애플워치와 비교했을 때 이 부분도 상당히 맘에 드는 점 중 하나였습니다. 



7. 4GB 내장 메모리

4GB나 되는 내장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어지간한 스포츠 정보(스마트워치에 저장한 자신의 운동 기록)와 음악을 저장해 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음악 듣기 가능

어메이즈 스트라토스의 내장 메모리에 MP3 음악파일을 넣으면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음악을 넣는 방법은 충전기에 어메이즈 스트라토스를 끼운 후 USB를 컴퓨터와 연결하고 Music 폴더에 음악파일을 넣으면 됩니다.^^



9. 스마트폰의 각종 알림 수신 

스마트폰의 각종 앱들의 알림을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화가 왔을 때에도 알려주지만 통화는 할 수 없습니다.^^;;;



10. 그 외에...

아이폰의 경우 Amazfit Watch 앱의 정보를 건강앱과도 연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달리기 및 자전거 운동 기록으로 유명한 Strava 앱과도 연동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계의 크기는 갤럭시 기어와 비슷한 거 같아요. 실착용 느낌은 애플워치에 비해 시계가 크지만 손목에는 훨씬 무리가 가지 않는 느낌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애플워치를 오래 차고 있으면 손목이 아플때가 많았는데요.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는 애플워치에 비해 크기는 크지만 손목이 아프지는 않았습니다.^^ 훨씬 시계다운 느낌이었습니다. 아래는 핸즈온(작동영상) 동영상입니다.



마라톤, 런닝 등의 운동을 생각중이라면, 하고 있다면 이 시계. 괜찮네요.^^ 시계의 다양한 기능들을 스마트하게 잘 사용하려면 며칠 더 가지고 놀아봐야겠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