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9 22

iOS8.1 베타1 다운로드 링크 및 업데이트 내용 요약

2014년 9월 30일, iOS8.1 Beta1 버전 배포가 있었습니다. iOS8.0.2 버전을 배포한지 3일만인데요. iOS8.0.2와 비교해 전체적으로 사용감이 좀 더 부드러워 졌으며, 와이파이 또한 안정적인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사파리 속도 향상, 키보드 버벅거림 현상 개선 등 자잘한 버그 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 같습니다. 그밖에 iOS8.1 베타1의 대표적인 업데이트 내용을 요약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사진 앱의 카메라 롤 부활▶ 설정>일반>키보드에 받아쓰기 활성화 버튼 추가▶ 설정에 Wi-Fi Calling 버튼 추가(T-Mobile만 해당)▶ iBooks 아이콘 변경▶ 알림센터-편집 모드에서 아이콘이 약간 커짐 iOS8.1 베타1 버전의 만료기간은 2015년 1월 13일이며, iO..

도미닉 크루즈의 따발 펀치가 인상적이었던 UFC178

다음 스포츠 기사를 보던 중 시선을 끄는 기사 제목이 있었습니다. "도미닉 크루즈의 따발 펀치"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UFC 178 언더카드 경기에서 3년 만에 복귀전을 치른 도미닉 크루즈가 1라운드 1분 1초만에 미즈가키 타케야를 TKO로 승리하자 다음 스포츠 메인 기사에 뜬 제목입니다. 따발총은 들어봤어도 따발 펀치라.. 얼마나 빠른 연속 펀치기에 따발 펀치라는 제목이 붙었지? 아래는 도미닉 크루즈 VS 미즈가키 타케야 경기 영상입니다. 영상을 본 후 '내가 생각했던 따발 펀치는 이게 아닌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엄청 빠른 속도의 펀치를 예상했었거든요.^^ '따발'이라는 단어가 뇌리에 강렬하게 남았었나 봅니다. 그래도 영상 속 따발 펀치의 위력..

탈옥없이 iOS8 아이폰 화면 녹화하는 방법, iRec

iOS8 순정 아이폰에서도 화면 녹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화면 녹화를 하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OS8 아이폰 화면 녹화해주는 iRec STEP1. iOS8 아이폰의 설정>일반>날짜와 시간에 들어가 자동으로 설정 버튼을 끄고 날짜를 과거로 돌려줍니다. 과거로 돌리는 날짜는 하루 이상 돌려주면 됩니다. STEP2. 사파리로 emu4iOS.net 을 접속해 Emu4iOS Store를 INSTALL합니다. STEP3. Emu4iOS Store를 실행한 다음 iRec Beta를 설치합니다. 그러면 홈화면에 아래 그림과 같이 iRec 아이콘이 만들어 집니다. STEP4. 설치된 iRec를 실행한 다음 My New Recording 칸에 제목을 쓰고 Start Recordi..

iOS8.0.2 업데이트 배포, 네트워크 연결·터치ID 오류 수정

2014년 9월 26일 새벽2시, iOS8.0.1 버전 배포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iOS8.0.1은 업데이트 후 "서비스 안됨" 그리고 "터치 ID 응답 없음" 등의 치명적인 오류가 있었는데요.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그리고 아이폰5S 사용자에게 주로 나타난 오류였습니다. 애플의 업데이트 버전 중 최악이었다는 평가와 함께 가장 짧은 수명을 마감한 iOS8.0.1을 뒤로하고 또다시 iOS8.0.2 버전이 배포되었습니다. iOS8.0.1의 치명적인 오류 개선을 한 iOS8.0.2의 빌드 넘버는 12A405 입니다. iOS8.0.2 버전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를 하는 OTA(기기내 업데이트) 방식과 아이튠즈를 통해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입니다. #...

아이폰 통화 중 대기 사용법

내가 통화 중일때 다른 누군가가 나에게 전화를 걸면 전화 신호음이 들리지 않고 바로 음성사서함으로 넘어간다고 한다면 통화 중 대기 기능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의 설정>전화>통화 중 대기에 들어가 보면 통화 중 대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켜면 통화 중에 또 다른 전화가 걸려와도 전화를 받을 수 있을 수 있는데요. 통화 중 다른 사람에게 전화가 걸려오면 아이폰 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 종료 및 응답 : 먼저 걸려온 전화를 끊고 나중에 걸려온 전화를 받습니다. ▶ 음성 사서함으로 보내기 : 나중에 걸려온 전화를 음성사서함으로 보냅니다.▶ 대기 및 응답 : 먼저 걸려온 전화를 대기하고 나중에 걸려온 전화를 받습니다. 통화 종료 후 먼저 걸려온 전화로 계속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통..

아이폰6 플러스 자세한 후기 리뷰 영상

아이폰6 플러스의 해외 리뷰 영상입니다. 약 30분간 아이폰6 Plus에 대해 자세히 보여주는데요. 한 손으로 이용하기엔 조금 버거워 보이긴 합니다. ^^ 영상의 7분 쯤부터 아이폰6와 비교하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아이폰6 플러스가 화면이 커서 확실히 시원시원해 보이입니다. 또한 화질도 풀HD라 그런지 깨끗하고 선명해 보이네요. 그러나 확실히 크기는 아이폰6가 적당해 보입니다. 또한, 15분 24초쯤에는 아이폰6 Plus에 맞는 케이스도 보여주기도 하고 17분 쯤에는 LG G3, 갤럭시 노트3, 갤럭시S5와도 비교하여 보여주기도 합니다. 크기는 G3나 노트3와 비슷해 보입니다. 25분 쯤에는 아스팔트8 게임 구동 화면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중 내심 고민 중인 분들은 아래의 영상..

탈옥없이 iOS8 아이폰 어플 숨기기

아이폰5S가 국내에 출시되었을 시절 발견한 버그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의 어플을 숨기는 방법으로 활용하고 있는 버그인데요. iOS8에서는 이 버그가 수정되었는지 궁금해서 해봤더니 아직 버그가 남아 있었습니다. 이 버그를 이용하면 탈옥없이 iOS8 순정 아이폰에서도 기본 어플을 비롯해 다른 어플들을 화면상에서 안 보이게 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의 어플을 숨기는 일련의 과정은 아래의 동영상과 같습니다. 숨기고 싶은 어플이 있다면 위 동영상과 같이 하면 되는데요. 잘 안되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 자세한 방법을 적어놨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5S포함 모든 애플 기기의 폴더 숨기기 어플 숨기는 법(감추기)(참고) 숨겨진 어플은 Spotlight로 찾아 실행할 수 있으며 아이폰을 재부팅하면 숨겨진 어플이..

탈옥없이 iOS8 아이폰에서도 폴더안에 폴더 넣기 됩니다.

iOS8에서도 폴더안에 폴더를 넣는 버그가 통합니다. ^^ 어플과 어플을 겹치면 폴더가 만들어지는데, 그 순간 다른 폴더를 터치하게 되면 만들어지는 폴더안으로 방금 터치한 폴더가 쏘~옥 들어가게 되죠~^^ 아래는 폴더 안에 폴더를 넣는 동영상입니다. 아직도 모르시겠다구요? 그렇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OS8에서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 아이폰 iOS 7.1 폴더안에 폴더 넣기(참고) 이 버그의 가장 아쉬운 점은 폴더안에 폴더를 1개 밖에 넣을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그래도 이게 어디야?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1. 댓글 남기기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독하기4. ..

우리나라의 학생들은 비판적 사고 능력을 얼마나 가지고 있을까?

혁신학교 한번쯤 들어봤을거다. 공교육의 획일적인 교육 커리큘럼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학습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시도되고 있는 새로운 학교 형태를 혁신학교라 하는데, 2009년 진보 성향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이 취임하면서 등장했다. 그리고 올해 진보 성향 교육감이 대거 당선되면서 전국은 혁신학교 바람이 불고 있는듯 하다. 오늘 하고 싶은 이야기는 혁신학교에 대한 것이 아니다. 우리나라 공교육이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 능력을 길러낼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인가 하는 부분에 대해서다. 우리나라 공교육 기간은 초등학교를 지나 중학교, 고등학교를 거쳐 대학교까지... 무려 16년이다. 내 경험을 토대로 본 한국 교육은 "국가가 정해준 시험을 누가 얼마나 빨리 정확하게 풀어나가는지를 지향하는 매우 수동적인 시스템..

iOS8 정식버전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59가지

iOS8은 iOS7과 비교해 무엇이 달라졌을까? 2014년 9월 18일, 빌드넘버가 12A365 인 iOS8 정식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iOS7.1.2 버전과 비교해 보니 새로운 기능 몇가지가 추가되었으며, 기존의 기능을 강화한 부분도 있었는데요. 애플은 이번 업데이트가 2008년 7월 앱스토어 출범 이래 가장 큰 규모라고 합니다. 이번 iOS8 버전을 지원하는 애플 기기는 아래와 같은데요. ▶ 아이폰4S를 포함한 그 이후에 출시된 모든 아이폰▶ 아이팟터치 5세대▶ 아이패드2를 포함한 그 이후에 출시된 모든 아이패드 그럼 지금부터 아이폰6 Plus, 아이폰6와 함께 찾아온 iOS8 정식버전의 새로운 기능 및 변화된 내용 59가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OS8의 대표적 새로운 기능 1. 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