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4 55

iOS 8.4 Beta 2 다운로드 링크 및 업데이트 방법

어제, 그제 컴퓨터할 시간이 없어 이제서야 iOS 8.4 Beta 2 버전 배포 소식을 조금 늦게 전하게 되었습니다.^^ iOS8.4 베타2 버전은 우리나라 시각으로 2015년 4월 28일 새벽 2시에 배포되었는데요. iOS 8.4 베타1이 공개된지 14일만의 배포 소식이었습니다. iOS 8.4 Beta 2 빌드넘버는 12H4086d 이며, 업데이트할 수 있는 애플 기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아이폰4S, 아이폰5, 아이폰5C, 아이폰5S, 아이폰6, 아이폰6 Plus ▶ 아이팟터치5세대 ▶ 아이패드2, 아이패드3, 아이패드4, 아이패드 Air, 아이패드 Air2, 아이패드 Mini, 아이패드 Mini2, 아이패드 Mini3 iOS8.4 베타2 업데이트 내용이번 iOS 8.4 베타 2의 업데이트 주요 내..

iDB 이번주 아이폰 & 아이패드 배경화면 : Exclusive Apple Watch-inspired wallpapers

4월 10일 사전 주문 예약을 실시한 애플워치가 4월 24일 예약자들에게 판매되었습니다. 단 6시간만에 애플워치의 모든 모델들의 사전 주문이 매진될 정도로 사람들에게 인기를 받았는데요. 그래서 iDB의 이번주 배경화면 주제는 지난번에 이어 한번 더 애플워치 입니다. Exclusive Apple Watch-inspired wallpapers DownloadsiPhone: Aluminum; Space Gray; Stainless; Black Stainless; Gold; Rose GoldiPad: Aluminum; Space Gray; Stainless; Black Stainless; Gold; Rose Gold DownloadsMacBook Air: Aluminum; Space Gray; Stainless..

애플워치 SPORT를 애플워치 EDITION 골드로 만들기

애플워치 EDITION 모델의 가격은 $10,000에서 $17,000으로 우리나라 돈으로 계산하면 천만원이 넘습니다. 굉장히 고가의 제품인데요. 애플 제품 정보 사이트 'Cult Of Mac'에서는 비싼돈 들이지 않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급형 모델인 애플워치 SPORT($349~$399)를 애플워치 EDITION으로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굉장히 무식한 방법이니 진지하게 보지 말고 재밌게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금색 락카스프레이만 있으면 됩니다. ㅋㅋㅋ 락카를 뿌리기 전, 작업을 해야하는데요. 케이스만 금색으로 바꿔야 하니 액정과 애플워치 뒷면의 충전부위를 아래와 같이 테이프로 붙여 줍니다. 그리고 신나게~~ 금색 락카를 흔든 뒤, 애플워치를 향해 마구 뿌려주면 됩니다. 반대편..

애플워치 강제 재부팅, 화면 캡쳐하는 방법

애플워치에는 아이폰의 홈버튼 역할을 하는 '디지털 크라운(용두)'과 아이폰의 전원버튼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사이드 버튼'이 있습니다. 이 두 버튼을 이용해 애플워치를 강제 재부팅할 수 있으며 애플워치의 화면 캡쳐(스크린샷)도 할 수 있는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애플워치 화면캡쳐(스크린샷)애플워치 화면캡쳐 방법은 아이폰과 비슷한데요. 애플워치의 디지털크라운과 사이드 버튼을 동시에 한번만 눌러주면 됩니다. 2. 애플워치 강제 재부팅하기애플워치의 디지털크라운과 사이드 버튼을 동시에 약 5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애플워치의 화면이 꺼지면서 강제로 재부팅 됩니다. 재부팅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1분정도 소요됩니다. 그밖에 애플워치의 전원을 끄는 방법과 켜는 방법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3. 애플워치 '밀어..

42mm 애플워치 SPORT의 낙하 실험(Drop Test), 결과는?

Ion-X 글래스를 사용한 애플워치 SPORT는 얼마나 단단할까요? 유튜브 채널 TechRex가 어제 애플워치 SPORT 42mm 모델을 대상으로 낙하 실험을 했는데요. 손목에 착용하는 것을 감안해 시계를 보기 위해 손목을 들어올린 높이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첫번째는 손목에서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것을 가정하여 테스트했는데, 측면으로 떨어져서 그런지 액정은 멀쩡했습니다. 그러나 두번째로 진행한 실험에서는 아예 액정을 바닥쪽으로 향해 떨어뜨렸는데, 결과는 아래 그림과 같았습니다. 단 한번의 낙하 테스트였는데 산산조각 났습니다. 아래는 TechRex가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인데요. 낙하 테스트 후 내팽겨쳐지는 애플워치가 안쓰러워 보입니다. ㅠㅠ 애플워치 SPORT 모델 사용자분들은 액정 조심..

애플워치의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 스크래치게이트?! 그리고 제거하는 방법

애플워치는 모델별로 케이스와 액정의 재질이 다릅니다. 애플워치 SPORT 케이스는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으며, 애플워치 케이스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애플워치 EDITION 케이스는 18K 골드로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애플워치 SPORT 액정은 Ion-X 글래스로 제작된 반면, 애플워치와 애플워치 EDTION 액정은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로 만들어졌죠. 모델별 액정 스크래치는 이전 포스팅에서 다뤘고(관련글 1 2) 오늘은 케이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애플의 홍보 영상을 보면 케이스 재질별 특징을 볼 수 있는데요.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애플워치 모델의 케이스는 견고하고 단단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견고한 이미지에 반해 애플워치 모델의 케이스가 쉽게 스크래치(긁힘) 날 수..

아이폰없이 애플워치가 할 수 있는 기능들

애플워치는 아이폰5 이상의 기기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이 없어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는데요. CNET에서 7가지로 정리한 애플워치 단독으로 실행할 수 있는 기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음악 듣기애플워치의 저장공간은 총 6.2GB입니다. 그 중 2GB를 음악 파일 저장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은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을 맥이나 아이튠즈없이 애플워치로 동기화 할 수도 있는데요.(참고) 동기화된 음악들은 아이폰 없이도 들을 수 있습니다. 2. 운동 관련 앱애플워치에는 Activity와 Workout이라는 운동관련 앱이 있습니다. 이 앱들은 아이폰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심박수 측정도 가능하지만, GPS를 이용한 걷기 및 달리기는 아이폰이 있어야 합니다. 3...

꼭 알아두어야할 애플워치 사용법 10가지

2015년 4월 24일부터 애플워치 1차 출시국을 대상으로 애플워치의 판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발빠른 분들은 해외직구 또는 해당 국가 직접 방문을 통해 구입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CNET에서 애플워치를 사용할 때 알아두어야할 제스쳐 10가지를 정리했습니다. 애플워치 사용자분들은 참고해보세요. ^^ 애플워치 주요 사용 방법 10가지 1. 애플워치 화면 아래로 쓸어 내리기 : 알림센터애플워치의 메인화면을 아래로 쓸어내리면 알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알림목록에는 부재중 전화, 메시지, 알림설정이 되어 있는 앱들의 알림 등 아이폰 알림센터에서 볼 수 있는 내용들을 애플워치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2. 애플워치 화면 위로 쓸어 올리기 : 한눈에 보기(Glances)애플워치의 시계 화면을 위로 쓸어올..

애플워치 사용법 동영상 모음

애플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애플워치 사용법 동영상을 모아봤습니다. 애플워치를 사용할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 애플워치 사용법 동영상 10가지 0. 애플워치 소개 영상 1. 메시지 사용법 2. 시계화면 변경 3. 디지털 터치 사용법 4. 전화 사용법 5. 시리 사용법 6. 지도 앱 사용법 7. 음악 듣기 8. 애플페이 사용법 9. Activity 앱 사용법 10. Workout 앱 사용법 이제 오늘부터 애플워치의 배송이 시작됩니다. 화면 속 애플워치를 손으로 만질 날이 머지 않았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출처 - apple.com ★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1. 댓글 남기기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

애플워치에서 Activity 앱 사용하는 방법

애플워치 사용법 6번째 글입니다. 애플워치에서 Activity 앱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 사용자 정보 등록하기애플워치에서 Activity 앱을 처음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을 왼쪽으로 끝까지 쓸어넘긴 다음 Get Started 버튼을 누릅니다. 성별, 나이, 키, 몸무게 등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각 항목별 정보 입력 시 디지털크라운을 위 아래로 돌려 선택하면 됩니다. 항목별 정보를 모두 입력했다면 맨 아래의 Continue 버튼을 누릅니다. 2. Activity 목표 설정사용자 정보 입력 후 Activity 목표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요. 활동량에 따라 Lightly / Moderately / highly 중에서 선택하고 하루 목표 칼로리를 디지털 크라운을 이용해 설정한 뒤 Sta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