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1 80

멍멍 개짖는 소리로 구호 외쳐도 집시법 위반으로 체포 당할 수 있다

김어준의 파파이스 83회에 둥글이라는 필명으로 알려진 박성수씨가 출연했습니다. '둥글이의 유랑 투쟁기'의 저자이기도 한 그는 작년 4월 28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검경의 과잉수사를 비판하며 기자회견을 열고 '개꼬리 흔들기 공무집행을 중단하라'는 의미로 '멍멍'을 세 차례 외치다가 집시법 위반 혐의로 현장에 나와 있던 검찰에 의해 긴급 체포 당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는데요. 그 이야기의 시작은 아래의 전단지를 제작 및 배포하면서부터였습니다. '박근혜도 국가보안법 수사하라'는 내용 등이 담긴 전단지를 직접 제작해 작년 2월부터 배포했었는데 그로인해 통장·이메일·우체국까지 압수수색을 당하게 됐고, 이것이 억울해 기자회견을 열어 세상에 알리고자 한 것인데 기자회견 도중 '멍멍'을 세번 외치는 과정에서 공안..

[관심사]/시사 2016.01.31

노르웨이 국영방송 NRK Viten의 '물 속에서 총을 쏜다면?' 무모한 과학 실험

'물 속에서 총을 쏘면 어떻게 될까?' 다양한 과학 실험을 영상에 담아 유튜브에 올리는 유튜브 채널 NRK Viten이 수중 총(Skutt under vann)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하나 올렸습니다. 내용은 한 남성이 수영장에서 기관총으로 자기 자신을 쏘는 실험인데요. 자신을 겨냥하고 있는 물 속의 기관총 방아쇠에 줄을 묶고 줄을 당기면 방아쇠가 당겨지는 방식의 실험입니다. 남성과 기관총과의 거리는 불과 2m, 어떻게 됐을까요? 위 실험은 물 분자들이 공기 중의 밀도보다 800배나 치밀하다는 과학적 원리를 입증하기 위한 위한 실험이었는데요. 물 속에서 발사된 총알은 조금 앞으로 나아가다가 급격히 속도가 줄면서 바닥으로 가라앉게 됩니다. 과학적 원리를 알고 진행했다고는 하지만 무모해 보이는 실험입니다.^^..

AutoHDR - 아이폰5 이하 기기의 카메라에 'HDR 자동' 기능을 추가해 주는 시디아 트윅 [iOS9 호환]

이번에 소개할 시디아 트윅은 AutoHDR 입니다. 이 트윅은 아이폰5 이하 구형 아이폰 및 아이패드의 카메라에 HDR 자동 기능을 추가해 주는 트윅입니다. 트윅을 설치하면 위 그림처럼 카메라 HDR에 자동이라는 메뉴가 새로 생기며, 전면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 HDR 자동 기능이 기본 내장되어 있는 아이폰5s 이상 기기에서는 불필요한 트윅입니다.^^ AutoHDR 트윅 테스트 환경테스트 모델 : 아이패드3iOS 버전 : iOS 9.0.2트윅 버전 : AutoHDR 1.0소스 : BigBoss개발자 : Anthony Dominguez가격 : 무료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1. 댓글 남기기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

애플 앱스토어 금주의 무료 앱, Piloteer [게임]

애플은 매주 금요일 앱스토어의 '금주의 무료 App' 코너를 통해 뛰어난 App 하나를 소개하며 일주일동안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요.(App 내 구입은 별도 구매 필요) 2016년 1월 마지막주 금주의 무료 App으로 선정된 앱은 "Piloteer"입니다. ▲ 아이폰 앱스토어 화면 캡쳐 Piloteer는 비행하는 법을 배우는 물리 기반의 게임인데요. 아래의 Piloteer 앱 Trailer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1. 댓글 남기기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독하기4. 구글 또는 다음, 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1. 엠스블로그 ..

[Apple]/App 소개 2016.01.30

StopCrashingSafari - 크래시사파리 링크 버그 패치 시디아 트윅 [iOS9 호환]

얼마 전 아이폰을 포함한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를 먹통으로 만드는 '크래시사파리 링크'를 주의해야한다고 소개했었는데요.(관련글) 탈옥 유저들은 StopCrashingSafari 트윅을 설치하면 크래시사파리 링크 문제를 패치할 수 있습니다. 위 트윅을 설치하려면 시디아에 아래의 개발자 소스를 추가해야 합니다. https://repo.aditkamath.com 트윅 설치 후 설정이나 홈화면에 메뉴 또는 앱아이콘이 추가되지는 않습니다. StopCrashingSafari 트윅 테스트 환경테스트 모델 : 아이패드3iOS 버전 : iOS 9.0.2트윅 버전 : StopCrashingSafari 1.1소스 : Adit's Repo (https://repo.aditkamath.com)개발자 : Adit Ka..

[앱스토어] Toss (토스) : 송금이 쉬워진다, 돈을 보내는 가장 심플한 방법

지갑에서 현금을 꺼내듯이 쉽고 간편하게 스마트폰에서 현금을 송금할 수 있는 Toss (토스) : 송금이 쉬워진다 앱을 소개합니다. Toss (토스) : 송금이 쉬워진다 Preview카테고리 : 금융업데이트 : 2015.12.17버전 : 2.6.1크기 : 16.7MB개발자 : Viva Republica가격 : 무료앱스토어 바로가기 : https://appsto.re/kr/qxZbY.i 스마트폰 뱅킹은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등 몇단계의 보안 절차를 거쳐 계좌이체를 하게 됩니다. 또한 타은행 간 이체 시에는 수수료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그러나 Toss (토스) 앱은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입력 등의 절차없이 오직 Toss 앱에 설정해둔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송금이 가능하며 타 은행 간 거래에도 수수료가 없습니다..

[Apple]/App 소개 2016.01.29

개그맨 정종철이 결성한 그룹 비트파이터의 Feel It, 오직 입으로만 연주한 노래

▲ 사진 출처 - 스타뉴스 옥동자 캐릭터로 잘 알려진 개그맨 정종철이 다양한 소리를 잘 흉내낸다는 것은 대한민국이 다 아는 사실입니다. 소리뿐만 아니라 비트박스까지 꽤 수준급 실력을 갖고 있는데요. 이번에 후배들과 함께 비트 파이터(Beat Fighter)라는 그룹을 결성해 가수 활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 사진 출처 - 스타뉴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미스터붐박스, 라티노, 쿠키, 투악스, 신조 국내에서 비트박스하면 한가닥하는 퍼포먼서들이 모인 비트 파이터의 멤버는 ODJ(정종철), 신조(SINZO), 라티노(Ratino), 미스터붐박스(MR.BOOMBOX), 투악스(2AKSO), 비트박스 쿠키(Beatbox. Kooki) 이렇게 6명인데요. 올해 1월 5일에 이들이 첫번째 앨범 "필잇(Feel ..

[관심사]/음악 2016.01.29

iOS 9.3 퍼블릭 베타2 배포 및 업데이트 방법

애플이 2016년 1월 28일 새벽에 일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iOS 9.3 퍼블릭 베타2(공개 베타)를 배포했습니다. iOS 9.3 퍼블릭 베타1을 배포한지 13일만의 업데이트였는데요. iOS 9.3 퍼블릭 베타2의 빌드넘버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배포한 iOS 9.3 Beta 2와 같은 13E5191d 입니다.(참고) 아직 퍼블릭 베타 버전을 사용한 적 없는 분들은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등록한 뒤 iOS 9 Beta Software Profile을 설치하면 iOS 9.3 퍼블릭 베타2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iOS 9 공개 베타(퍼블릭 베타) 업데이트 방법 이미 iOS 9.3 퍼블릭 베타1을 사용..

맥과 아이폰 사파리 제안 사용 시 발생했던 사파리 충돌 문제 해결됨

어제 아이폰을 강제 재부팅시키는 크래시사파리(Crashsafari) 링크를 주의해야 한다고 했는데요. 몇시간 뒤 그와는 또다른 iOS 사파리 충돌 버그가 있다는 얘기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맥과 iOS 기기에서 사파리 주소창을 터치하거나 검색어를 입력할때 아래와 같이 사파리가 강제 종료되는 버그였는데요. 문제의 원인은 사파리 제안 활성화 때문이었습니다. 설정>Safari에서 사파리 제안을 활성화하면 검색 질의, 선택한 사파리 제안 및 관련 사용 데이터가 애플로 전송되는데 이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해 생기는 버그였는데요. 임시해결 방법으로는 설정>Safari>Safari 제안 버튼을 끄거나 개인정보 보호 브라우징 모드로 사파리를 이용하는 것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BuzzFeed News에 따르면 애플이 ..

아이폰 시리(Siri) 비트박스 업그레이드 버전, 시리와 함께 비트박스

며칠 전 아이폰 시리(Siri)가 숨겨진 비트박스 실력을 공개했었는데요.(관련글) 해외에서는 계속해서 아이폰 시리와 노는 것이 유행인가 봅니다. 이번에는 시리 비트박스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시리가 추임새를 넣으면 그에 맞춰 아이폰 사용자가 비트박스를 하는 건데요. 꽤 멋집니다.^^ 어떻게 하냐구요? 우선 시리에게 영어로 다음의 질문을 합니다. "시리야 100조의 10승은?( Siri what's one hundred trillion to the 10th power?)" 그러면 시리가 "디 앤서 이즈 원 지로지로지로지로지로지로지로....." 한도 끝도 없이 대답합니다. 여기에 박자를 맞춰 비트박스를 하면?ㅎㅎㅎ 아래의 영상에서 감상해 보세요. '한국어로 물어봐도 위와 같은 리듬감이 나올까' 궁금해서 물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