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8 19

탈옥 없이 iOS 11버전 순정 아이폰의 앱, 폴더 숨기기

탈옥 안한 iOS 11 버전 아이폰에서 앱 숨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일종의 버그 현상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모든 iOS 11버전에서 사용 가능한 방법입니다.(iOS11.0 - iOS11.4.1) ■ 탈옥 없이 iOS 11버전 순정 아이폰의 앱, 폴더 숨기기Step1. 아이폰에서 숨기고 싶은 앱을 홈화면 하단독으로 이동 시킵니다. 하단독 몇번째에 위치해 있던지 상관없습니다. 저는 맨 오른쪽에 위치한 음악 앱으로 설명할게요.^^ Step2. 음악 앱을 꾹 누르고 있으면 아래와 같이 홈화면 편집 모드로 전환됩니다. 음악 앱은 작업이 끝날 때 까지 손을 떼면 안됩니다.^^ 홈화면 편집 모드에서 홈버튼을 두번 눌러 앱스위처 화면을 띄웁니다. Step3. 그 상태에서 홈버튼을 한번 누르면 홈화면으로 돌아갑니다. ..

iOS11.2 - iOS11.4b3 탈옥툴, Th0r 3.0으로 탈옥 한번에 성공하기

[내용 업데이트]2018.08.30.1. 탈옥 방법 내용 수정 2018.08.26.1. 삭제할 수 없는 시디아 소스 삭제 방법 추가(Electra1131 VFS 탈옥툴과 차이점에 추가함) 2018.08.25.1. 재탈옥 준비과정 내용 추가(Step1~Step6)2. Electra1131 VFS 탈옥툴과 차이점 내용 추가 Electra1131 VFS에 이어 또다른 iOS 11.2 - iOS 11.4b3 버전 탈옥툴을 소개합니다. 탈옥툴 이름은 Th0r 3.0 인데요. 이 탈옥툴의 장점은 탈옥 성공률이 매우 높다는 겁니다. Electra1131 VFS로 탈옥하다가 실패하여 지치신 분들은 Th0r 3.0 탈옥툴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As the lost boyz once said... 1....-http..

에어팟 무선 충전 케이스 사용 후기

에어팟 무선 충전 케이스를 얼마전에 구입했는데요. 꽤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어서 소개합니다.^^ 생김새는 에어팟과 비슷하게 생겼는데요. 아래 사진에 표시한 부분이 무선 충전 가능한 부분입니다. 뚜껑은 아래 사진처럼 조금 길쭉하게 실리콘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케이스 밑부분에 에어팟 연결잭이 있네요.^^ 아래는 에어팟과 무선 충전 케이스를 결합한 사진입니다. 뒷면에는 블루투스 연결 버튼도 보이네요.^^ 케이스를 끼우면 에어팟을 열때 조금 불편함이 있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실리콘을 잡고 사용하면 그나마 괜찮았습니다. 자! 드디어 에어팟 무선 충전 케이스를 충전기 위에 올려 봤습니다. 그랬더니 케이스 밑면에 초록색 불이 들어오면서 충전이 되네요.^^ 무선 충전이지만 에어팟의 충전 속도가 워낙 빠르기 때문에 케이블..

Notchification - 새로운 알림이 올 때마다 아이폰 잠금화면에 애니메이션을 실행해주는 트윅 [iOS11.4b3]

오늘 소개할 시디아 트윅은 Notchification 입니다. 이트윅은 새로운 알림이 올 때마다 아이폰 잠금화면에 애니메이션을 실행해주는 트윅입니다.(아래그림 참고) Notchification 트윅은 $2 유료 트윅인데요. 트윅 설치 후 아이폰의 설정>Notchification으로 이동하면 $2를 지불하라는 팝업창을 볼 수 있습니다. 거기서 결제 후 트윅을 사용할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이 트윅 실행 관련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알림 애니메이션 종류가 다양한데요. 이름 앞에 [responsive]가 붙은 애니메이션들은 앱 아이콘 색깔에 따라 애니메이션 색깔이 변경됩니다.(카톡의 경우 노란색, 메시지는 초록색, 유튜브는 빨간색 등등) 아래는 알림 애니메이션을 하나씩 실행해 본 영상인데요. 이 ..

ShortLook - 아이폰 잠금화면에 애플워치 알림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주는 트윅 [iOS11.4b3]

오늘 소개할 시디아 트윅은 ShortLook 입니다. 이 트윅은 아이폰 잠금화면에 애플워치 알림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주는 트윅입니다.(아래그림 참고) ShortLook 트윅은 $3.99의 유료 트윅인데요. 트윅 사용료를 지불해야 시디아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트윅 설치 후 아이폰 설정에 ShortLook이라는 메뉴가 생기는데요. 거기서 트윅 사용과 관련된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기본값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엣지 있는 트윅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 ShortLook 트윅 구입 방법시디아에서 https://repo.dynastic.co 소스를 추가하고 ShortLook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트윅 화면 중간에 보이는 Sign in to Download or Purchas..

cpp:160 오류를 패치한 0.9.45버전 Cydia Impactor 업데이트

ipa 파일을 아이폰에 설치해주는 Cydia Impactor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버전이 나왔습니다. 버전은 0.9.45인데요. 이번 업데이트가 반가운 것은 탈옥툴을 설치할 때 발생했던 cpp:160 오류가 수정되었으며, Xcode>Revoke Certificates 메뉴를 실행하기 위해 구버전(0.9.43)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 입니다. 0.9.45: fix certificate error; fix Xcode revoke/delete commands; support pasting passwords on macOS (thanks to Saagar!) iOS 11 버전 탈옥은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1. 댓글 남기기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의 덮개형 충전 케이블 사용 후기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를 정품(?) 충전기에 꼽기 위해서는 시계를 약간 세게 압박을 가해야 충전기에 결합이 됩니다. 사용해 보신 분들은 어느정도 공감을 하실 겁니다. 그래서 "좀 더 편리한(?) 충전기는 없을까?" 하고 검색하여 구입한 것이 아래 사진의 덮개형 충전기 입니다. 정품 충전기와 달리 덮개형 충전기는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를 충전기 위에 올려 놓고 뚜껑을 닫으면 충전이 되는 방식 입니다. 실사용 면에서 정품 충전기보다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충전기 덮개는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 화살표 부분을 누르면 쉽게 열 수 있습니다. 아래는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용 덮개형 충전기 사용 영상인데요. 한 손으로도 충전할 수 있을만큼 충전기 사용이 편리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편의성 때문에 정품 충전기보다 덮개형..

아이폰X의 DFU 모드, 리커버리 모드 진입 방법 및 공장초기화 방법

아이폰X는 페이스ID 기능을 추가하면서 홈버튼을 제거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아이폰 모델들과 달리 공장초기화하는 방법이 조금은 다른데요. 오늘은 아이폰X의 DFU 모드 진입 방법과 리커버리 모드 모드 진입 방법,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공장 초기화란?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했을때의 상태로 되돌리는 작업을 말합니다. 즉, 공장에서 막 출고된 스마트폰의 상태로 초기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DFU모드와 리커버리모드를 알아야 하는 이유아이폰X를 공장 초기화한다는 것은 PC로 비교설명하면 포맷하는 것과 같은 작업을 말합니다. 그런데 아이폰X를 공장 초기화하기 위해서는 DFU모드 또는 리커버리모드로 진입하는 절차가 반드시 필요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것을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 DF..

Apple File Conduit "2" (arm64/KPPLess) - PC의 아이펀박스에서 iOS11 탈옥 아이폰의 내부폴더를 볼 수 있게 해주는 트윅 [iOS11.4b3]

오늘 소개할 시디아 트윅은 Apple File Conduit "2" (arm64/KPPLess) 입니다. 이 트윅은 PC의 아이펀박스에서 iOS 11 버전 탈옥 아이폰의 내부 폴더를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트윅입니다. 아이폰 자체에서는 Filza File Manager 트윅으로 내부 폴더를 접근할 수 있었지만, PC와 연결해서 아이폰 내부 폴더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Apple File Conduit "2" (arm64/KPPLess) 트윅을 설치하면 PC에서도 아이펀박스를 이용하여 아이폰 내부 폴더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PC와 아이폰을 연결한 후 아이펀박스를 실행한 화면인데요. 빠른 도구 상자에서 원시 파일 시스템을 클릭하면 아이폰 내부 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 아이펀박스..

탈옥 안한 iOS 11 순정 아이폰에서 리스프링하는 방법

iOS 11버전에는 아이폰이 특정 상황에서 리스프링 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탈옥 안한 아이폰에서도 간단하게 리스프링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탈옥없이 iOS 11 버전 아이폰 리스프링 하기 Step1. 아이폰을 잠금해제한 후 홈화면을 제일 왼쪽으로 넘기면 위젯 화면이 나옵니다. ①위젯 화면 맨 밑에 위치한 편집 버튼을 터치합니다. ②위젯 추가 화면 상단을 밑으로 내리면 알림센터 화면이 나오는데, 완전히 밑으로 내리지 말고 바닥에서 약 1cm 정도 남기고 잡고 있습니다. ③다른 손으로 화면을 오른쪽으로 쓸어넘깁니다. Step2. 그러면 아래와 같이 또 위젯 화면이 나옵니다. 위젯 화면을 맨 밑으로 내려 편집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젯 추가 화면이 또 나오는데요. St..

[iOS]/iOS 버그 2018.08.0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