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8~iOS6 탈옥 방법

iOS 8.4.1 정식버전 배포 전 탈옥 유저라면 꼭 해야할 것들

엠스블로그 2015. 7. 21. 13:22
반응형


iOS 8.4.1 베타 1 버전이 715일 공개되면서, iOS 8.4까지 뚫려있었던 탈옥 취약점이 iOS 8.4.1에서는 막혔다는 것이 알려졌습니다. 이는 iOS 8.4.1의 새로운 탈옥 취약점을 찾아낸 새로운 탈옥툴이 나오지 않는 이상 iOS 8.4.1 부터는 탈옥할 수 없음을 말하는데요. 


탈옥을 하고 싶다면, 계속 유지하고 싶다면, 재탈옥하고 싶다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iOS 8.4.1 정식버전 배포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iOS 8.4.1 정식버전 배포 전 탈옥 유저가 해야할 것들


STEP1. iOS 8.4 DFU 공장 초기화

지금 사용중인 iOS 버전이 iOS 8.4 이하 버전이거나 탈옥하지 않은 분들 중 나중에라도 탈옥을 하려는 분들이라면 지금 PC와 연결해 DFU 공장 초기화 하기를 권합니다.(물론 초기화 하기 전 백업은 필수입니다.) 이렇게 DFU 모드로 공장 초기화를 통해 iOS 8.4로 업데이트 하는 것이 탈옥하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STEP2. SHSH blobs 저장

탈옥 기기의 SHSH blobs를 저장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나중에라도 다운 그레이드 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두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다운그레이드 후 그 다음 목적이 탈옥이기 때문에 SHSH blobs를 꼭 저장해두기 바랍니다.  SHSH blobs 저장은 TinyUmbrella를 이용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STEP3. Cydia Impactor 트윅 설치

Cydia Impactor 트윅은 아이튠즈 없이 기기자체에서 현재 iOS 버전을 유지한 채 순정으로 초기화해주는 트윅입니다. 사용중인 탈옥 기기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또는 너무 많은 트윅 및 소스 설치로 인해 기기를 재탈옥을 하고 싶을 경우 Cydia Impactor 트윅을 이용해 재탈옥하면 됩니다.





iOS 8.4.1 정식버전이 내일 당장 배포된다고 해도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애플은 새로운 iOS 버전 배포 후에도 바로 직전 iOS 버전의 APTicket을 열어두기 때문인데요. 즉, iOS 8.4.1 정식 버전이 배포된다고 해도 며칠간 iOS 8.4의 APTicket도 열려있기 때문에 iOS 8.4로 다운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iOS 8 버전의 그 기간들을 보면 가장 짧았던 기간이 8이었으며 가장 길었던 기간은 26일이었습니다.(참고) 아무튼 중요한 것은 iOS 8.4.1 정식 버전 배포 전, 위 상황들을 참고해 준비하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출처 - iDB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