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KT 후후 스팸 알림 서비스로 아이폰도 텔레마케팅, 보이스피싱, 대출권유 등 스팸 걱정 끝!

엠스블로그 2015. 8. 29. 23:57
반응형


이제 아이폰에서도 걸려오는 전화가 스팸 전화인지 아닌지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KT 통신사의 아이폰에 한해서 입니다. KT에서 세계 최초로 아이폰용 '후후 스팸 알림'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기 때문입니다. 



탈옥한 분들이라면 스팸전화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주는 Caller 또는 Whoau8 트윅을 사용하셨을거고, 순정 아이폰 유저들은 스팸전화DB 또는 후스콜 앱들을 사용하셨을텐데요. 


▲ 후스콜 앱 사용 화면(사진 출처 - smartblog.olleh)


이제는 아이폰을 탈옥할 필요도 없으며, 스팸 전화를 구분해주는 앱을 설치할 필요도 없습니다. 단지, KT'후후 스팸 알림' 서비스만 가입하면 스팸 전화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후후 스팸 알림 서비스무료입니다. / 2015.08.29. 기준)



후후 스팸 알림 서비스는 스팸 정보와 2,200만 개 이상의 114 전화번호 정보를 전화 수신화면에 표시해주는데요. 가입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Note. 후후 스팸 알림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이 최소한 iOS 8.3 이상이어야 합니다. 




 KT 후후 스팸 알림 서비스 가입하는 3가지 방법


1. 114에 '후후' 메시지 전송

아이폰에서 후후 스팸 알림 서비스를 가입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114에 후후라는 문자를 전송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1 이라는 문자를 전송하고 자신의 생년월일 6자리를 문자 전송하면 '후후 스팸 알림' 가입이 완료됩니다. 




2. 사파리 또는 고객센터 앱으로 가입하기 

문자 메시지 3건을 보내는 것이 아깝다면(?) 아이폰으로 아래의 '후후 스팸 알림' 가입 모바일 주소 링크를 터치해 가입해 보세요. 링크를 터치한 후 이용 약관에 v 체크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아이폰 전화번호로 번호인증을 한 후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고객센터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고객센터 앱을 실행한 후 부가서비스>후후 스팸알림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후후 스팸알림 신청 버튼을 누르면 끝!




3. PC에서 후후 스팸 알림 가입하기

문자 보내기도 아깝고 아이폰의 데이터를 사용하기도 아깝다면, PC에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후후 스팸 알림' 서비스를 가입해 보세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후후 스팸알림 가입 화면이 나옵니다. 신청/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올레닷컴 아이디로 로그인한 다음 후후 스팸알림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저는 하루에도 3~4통씩 걸려오는 스팸전화를 후스콜 앱을 이용해 걸러내곤 했는데요. 후스콜 앱은 실시간으로 스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부재중 전화번호를 후스콜 앱으로 검색해야 스팸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후후 스팸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면 whoua8 트윅처럼 실시간으로 스팸전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서비스가 무료라니...^^ 참 좋쥬~!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참고 사이트 - olleh 스마트 블로그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