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상대방의 아이메시지(iMessage)에 '읽음'으로 표시되지 않고 확인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6. 2. 6. 05:48
반응형


아이메시지(iMessage)는 아이폰끼리 와이파이 또는 데이터를 사용해 문자를 주고 받는 서비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메시지로 보낸 문자메시지는 통신사가 제공하는 문자횟수에서 차감되지 않으며 아이폰끼리 부담없이 문자 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음성 파일까지 주고 받을 수 있는데요.


와이파이 또는 데이터를 이용해 보내기 때문에 아이폰 뿐만 아니라 Mac, 아이패드, 아이팟 등과도 메시지를 무료로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문자메시지에는 없는 아이메시지만의 장점이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위 그림과 같이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었지는 안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메시지로 보낸 메시지를 상대방이 읽지 않았을 경우 "전송됨"으로 표시되지만,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었을 경우 "읽음"으로 표시가 되기 때문에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었는지 안 읽었는지 구분할 수 있는데요. 


만약 상대방이 보낸 아이메시지가 읽고 싶으나 상대방에게 "읽음"으로 표시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메시지를 확인하면 됩니다.




■ 상대방의 아이메시지(iMessage)에 '읽음'으로 표시되지 않고 확인하는 방법 


1. 설정>메시지>읽음 확인 보내기 버튼 끄기


위와 같이 설정에서 읽음 확인 보내기 버튼을 끄면 상대방의 아이메시지 대화창에 "읽음"이라는 표시가 나오지 않습니다. 



2. 3D 터치-픽앤팝 기능으로 아이메시지 읽기



아이폰6s에서 새롭게 추가된 3D터치 기능을 이용하면 상대방이 보낸 아이메시지를 "읽음"으로 표시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이 메시지 앱을 실행한 다음 아이메시지로 보낸 상대방의 대화목록을 꾹 누르면 3D터치-픽앤팝 기능으로 상대방의 메시지를 미리보기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화면을 위로 쓸어올리면 읽음으로 표시/답장 보내기 등의 옵션이 나오는데요. 대신 옵션을 실행하게 되면 상대방에게는 "읽음"으로 표시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