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아이폰 진단 및 사용 내용 데이터 삭제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6. 1. 20. 08:11
반응형


Apple에서는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과 성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도움을 받고자 사용자의 iOS 기기는 자동으로 사용자의 iOS 기기 및 이와 쌍으로 연결된 Apple Watch에 관한 진단 및 사용 내용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분석용으로 Apple에 전송할 수 있지만 사용자의 명시적인 동의 하에서만 가능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설정>개인 정보 보호>진단 및 사용 내용에서 자동으로 보냄을 선택하면 애플 기기에 저장된 진단 및 사용 내용을 자동으로 Apple 서버로 전송하게 되는데요. 



진단 및 사용 내용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 아이폰 네트워크와 배터리를 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기에 저는 보내지 않음으로 설정해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내지 않음으로 설정해 놓고 사용하게 되면 진단 및 사용 내용 데이터가 아래와 같이 쭉~ 쌓이게 되는데요. 





진단 및 사용 내용 데이터 삭제하는 방법


이것을 아이폰 자체에서 삭제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진단 및 사용 내용 데이터를 삭제하려면 아이튠즈 동기화를 하면 됩니다. 아이폰을 PC에 연결한 후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동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기화 완료 후 설정>개인 정보 보호>진단 및 사용 내용에서 진단 및 사용 내용 데이터를 보면 아래와 같이 모두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단 및 사용 내용 위치 서비스 끄기



설정>개인 정보 보호>위치 서비스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시스템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 안에는 여러 항목들이 있는데요. 그 중 진단 및 사용 내용 버튼이 켜져 있으면 위치 진단 데이터를 기록하기 위해 위치 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설정>개인 정보 보호>진단 및 사용 내용에서 보내지 않음을 선택했다면 이것도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




진단 및 개인 정보 보호에 관하여...


Apple에서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과 성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사용자의 iOS 기기는 자동으로 사용자의 iOS 기기 및 이와 쌍으로 연결된 Apple Watch에 관한 진단 및 사용 내용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분석용으로 Apple에 전송할 수 있지만 사용자의 명시적인 동의 하에서만 가능합니다.


진단 및 사용 내용에는 하드웨어 및 운영 체제 사양, 성능 통계, 기기 및 응용 프로그램 사용 습관에 대한 세부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수집되는 정보는 사용자 개인의 신원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개인 데이터는 전혀 기록되지 않거나 Apple에 보내는 모든 리포트에서 사전에 제거됩니다. 사용자의 iOS 기기에서 설정으로 이동하여 개인 정보 보호를 탭하고 진단 및 사용 내용을 탭한 다음 진단 및 사용 내용 데이터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Apple에 제공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동의한 경우 위치 서비스를 켜놓은 상태에서는 사용자 기기의 위치 정보도 전송되어 Apple에서 성능 관련 문제(예를 들어 특정 위치에서 셀룰러 신호가 약하거나 강해지는 문제)를 분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러한 위치 진단 데이터에는 하루에 한 번씩 기록된 사용자 기기의 위치 정보, 통화가 종료된 시점의 위치 정보 또는 매장 내 결제가 실패한 위치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언제든지 진단용 위치 서비스를 끌 수 있습니다. 진단용 위치 서비스를 끄려면 설정을 열어서 개인 정보 보호를 탭한 후 위치 서비스를 탭하고 시스템 서비스를 탭한 다음 진단 및 사용 스위치를 끄십시오.


또한 전체적으로 진단을 끌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진단을 끄려면, 설정을 열고 개인 정보 보호를 탭한 다음 진단 및 사용 내용에서 ‘보내지 않음’으로 설정하십시오.


Apple 관계사 및 타사 개발자가 Apple 제품용으로 개발한 응용 프로그램, 제품 및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사용자 개인의 신원을 나타내지 않는 방법 또는 형식으로 수집된 진단 정보 및 통계 중에서 관계사 및 개발자의 App, 제품 및 서비스뿐 아니라 협력업체 또는 개발자의 App을 사용에 대한 통계와 관련된 정보의 일부를 Apple에서 해당 관계사 및 개발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App 사용에 관한 충돌 데이터 및 통계를 타사 App 개발자와 공유하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지 않으려면, 사용자의 iOS 기기에서 설정을 열어서 개인 정보 보호를 탭하고 진단 및 사용 내용을 탭하여 ‘App 개발자와 공유’를 끄십시오. 진단을 ‘보내지 않음’으로 설정한 경우, 타사 App 개발자와 App 사용에 관한 충돌 데이터 및 통계 공유가 자동으로 꺼집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것은 Apple과 그 자회사 및 에이전트가 앞서 말한 모든 정보의 전송, 수집, 보존, 처리 및 사용하는 것에 대해 사용자가 동의하고 허용한 것입니다.


Apple이 수집한 정보는 항상 Apple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취급되며 다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apple.com/kr/privacy.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