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숨기기 3탄 입니다. 지난 201312월에 소개한 첫번째 방법은 탈옥과 상관없이 iOS7 ~ iOS9 버전 아이폰 아이패드의 앱을 숨기는 방법인데 약간의 세팅(?)이 필요한 방법입니다.(관련글) 그리고 며칠전에 소개한 두번째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iOS9 버전에서만 가능한 앱 숨기기 방법인데요.(관련글)


오늘 소개할 아이폰 아이패드 앱 숨기기 3번째 방법은 iOS7 ~ iOS9 버전에서 가능하지만 제일 복잡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첫번째, 두번째 방법과는 달리 재부팅을 하지 않아도 숨긴 앱을 홈화면으로 나타나게 했다가 숨겼다가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차근차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탈옥 안한, 순정 iOS 9 아이폰 아이패드 앱 숨기기 3탄


Step1. 아래의 이미지를 아이폰 아이패드에 저장합니다.



Step2. 설정>배경화면>새로운 배경화면 선택에서 방금 저장한 이미지를 홈 화면 설정합니다. 이때 스틸 이미지 / 시점 이동 아무거나 선택해도 상관 없으나 배경화면을 확대하면 안됩니다. 아래처럼 두 손가락으로 최대한 모아 주고 홈화면 배경화면으로 설정합니다.



Step3. 설정>일반>손쉬운 사용>대비 증가에서 투명도 줄이기 버튼을 켭니다. 그러면 홈화면의 폴더가 아래 그림처럼 홈화면 배경화면과 같은 색으로 변경되어서 마치 폴더가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단, 하단독에 위치한 폴더는 예외입니다.



Step4. 이번에는 투명해진 폴더의 이름을 없앨건데요. 이름없는 폴더를 만들기 위해서는 앱스토어>카테고리>음식 및 음료의 앱이 필요합니다. 



음식 및 음료 카테고리의 앱들 중 아무거나 1개를 다운로드 받고 그 앱을 홈화면에서 숨기고자 하는 앱과 겹쳐 폴더를 만들면 이름없는 폴더가 만들어 집니다. 




Step5. 이번에는 투명한 아이콘 1개를 만들건데요. 이것은 투명한 폴더의 첫 페이지에 배치시켜 폴더 아이콘이 안보이는 역할을 할 것 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앱 아이콘 무료 - 멋진 아이콘 테마, 홈 화면에 대한 배경 및 배경 화면 앱이 필요한데요. 아래와 같이 앱스토어에서 검색한 후 다운로드 받습니다.  



Step6. 다운로드 받은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 왼쪽의 이콘 생성을 터치하고 링크로 이동을 선택합니다. 



Step7. 화면 상단에 URL을 입력하고(아무거나 입력해도 됨) 하단부에 위치한 사진>카메라롤을 선택해 아이콘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이때 홈화면 배경화면과 같은 이미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 오른쪽의 설치를 누르고 다시 한번 설치를 누르면 사파리로 화면 전환 됩니다. 



Step8. 사파리 화면 하단 중앙의 공유 버튼을 터치하고 홈 화면에 추가 버튼을 터치하면 홈화면에 투명 아이콘 앱이 생성됩니다. 



Step9. 홈화면에 추가된 투명 아이콘 앱을 Step4에서 만든 투명 폴더에 집어넣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폴더 첫번째 페이지에 투명 아이콘 앱을 배치하고 홈화면에서 숨기고자 하는 앱을 두번째 페이지부터 배치합니다.


이렇게 하고 홈화면에서 폴더를 보면 폴더 전체가 투명으로 보이기 때문에 앱을 숨기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Step4부터 지금까지의 과정을 담은 영상 입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출처 - appadvice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Posted by 엠스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adovo.tistory.com BlogIcon adovo 2016.07.12 00: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