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iOS 업데이트및다운로드

iOS 9.3 Beta 1 새로운 기능(2) - 메모 앱, 암호로 메모 보호

엠스블로그 2016. 1. 19. 14:34
반응형


iOS 9.3 베타 1 버전에서는 메모 앱에 '암호로 메모 보호' 기능이 추가 됐습니다. 





메모 암호 설정


메모를 입력한 후 화면 상단 오른쪽의 완료 옆에 위치한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암호로 메모 보호를 터치하면 암호 설정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암호 / 확인 / 암호 힌트 등의 내용을 입력하고 화면 상단 오른쪽의 완료를 누르면 암호 설정이 됩니다. Touch ID 사용도 선택할 수 있으며, 윈도우처럼 암호 힌트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단, 암호로 보호된 메모는 iOS 9.3, OS X 10.11.4 또는 그 이상 버전이 설치된 기기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암호로 보호된 메모를 보기 위해서는 메모 보기를 터치한 후 암호를 입력해야하는데요. 터치 ID암호 해제할 수 있으며 취소를 누르면 암호 입력창으로 변경되기도 합니다.(터치 ID 사용을 안하면 처음부터 암호 입령창이 나옵니다.)



암호로 보호된 메모는 아래 그림처럼 메모 밑에 잠금표시와 함께 암호로 보호됨이라고 표시되는데요. 암호로 보호된 메모도 암호 입력없이 왼쪽으로 밀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암호 변경


메모 앱 암호 변경은 설정>메모>Password Protection에서 할 수 있는데요. 암호 변경...을 터치한 다음 이전 암호를 입력하고 새로운 암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암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또는 메모 암호를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는...


메모 앱 암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또는 메모 앱에서 암호를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메모 암호 재설정을 하면 됩니다. 설정>메모>Password Protection에서 메모 암호 재설정을 선택하면 아이폰 암호 입력 화면이 나오는데요. 아이폰 암호를 입력하고 메모 암호 재설정을 터치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암호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요. 암호 설정을 하고 싶지 않다면 화면 상단 왼쪽의 취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