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워치 정보

애플워치 WatchOS 2.2 새로운 기능 - 하나의 아이폰에 여러 애플워치 연결

엠스블로그 2016. 1. 24. 05:21
반응형

▲ 사진 출처 - iDB


지난 1월 13일 새벽 2시에 애플워치 WatchOS 2.2 Beta 1 버전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번 배타 버전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은 크게 2가지인데요. 1개의 아이폰에 다수의 애플워치를 연결할 수 있게 된 점과 애플워치 지도 앱 사용법 개선 입니다. 




1개의 아이폰에 여러 애플워치 연결 가능


아이폰에서 Apple Watch 앱을 실행해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나의 시계 메뉴 상단에는 현재 연결된 애플워치 정보가 나옵니다. 그것을 터치해 안으로 들어가보면 자동 전환 버튼, 애플워치 상세 정보, 새로운 Apple Watch 연결이 보이는데요. 



자동 전환 버튼은 다수의 애플워치가 아이폰과 연결 되어 있을 때, 손목에 찬 애플워치가 아이폰과 자동으로 연결되도록 만드는 기능인데요. 이 버튼을 끄면 시계 왼쪽의 체크를 해야 아이폰과 연결 됩니다.  시계 오른쪽의  버튼을 터치하면 아이폰과 연결된 애플워치의 정보, 분실함으로 표시Apple Watch 연결 해제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화면 하단의 새로운 Apple Watch 연결을 터치하면 새로운 애플워치를 아이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지도 앱 사용법 개선



애플워치에서 지도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 직장, 검색, 나의 위치 등의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직장은 아이폰에 위치가 등록되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Nearby(주변검색) 기능도 있는데요. 한국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게 아쉽네요. 아래는 이번에 업데이트된 WatchOS 2.2 Beta 1 버전의 새로운 기능 영상입니다. 



★ 개인적으로 1개의 아이폰에 다수의 애플워치를 연결할 수 있는 것도 좋지만, 반대로 "1개의 애플워치를 다수의 아이폰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줬으면..."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저는 애플워치가 1개이지만 아이폰은 3개거든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