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아이폰7 강제 재부팅 및 DFU 모드 진입 방법

엠스블로그 2016. 9. 16. 23:08
반응형


아이폰7의 홈버튼이 물리적 홈버튼에서 감압 감지 터치식 홈버튼으로 바뀌면서 강제 재부팅 및 DFU 모드 진입 방법도 바뀌었는데요. 아이폰7에서는 홈버튼 대신 볼륨 감소(-) 키와 전원 버튼을 이용해야 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이폰7 및 아이폰7플러스 강제 재부팅 방법

Step1. 아이폰7의 전원이 꺼질때까지 전원 버튼볼륨 감소키를 동시에 꾹~ 누르고 있습니다. 


Step2. 아이폰7의 전원이 꺼진 후 화면에 애플로고가 나타나면 누르고 있던 전원 버튼볼륨 감소키를 놓아 줍니다. 그러면 아이폰7이 재부팅 됩니다. 




■ 아이폰7 및 아이폰7플러스 DFU모드 진입 방법

Step1. 아이폰7을 PC와 연결합니다.


Step2. 아이폰7의 전원을 끕니다. 


Step3. 아이폰7의 전원 버튼꾹~ 누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약 3초가 지나면 전원 버튼과 함께 볼륨 감소키도 꾹~ 누르면서 10초 정도 기다립니다. 그러면 아이폰7이 강제 종료 됩니다.(이때 PC에서 아이폰7이 연결해제되는 사운드가 들립니다.)


Step4. 아이폰7이 강제 종료된 후 전원 버튼을 누르고 있던 손을 떼고 볼륨 감소키는 5초 정도 더 누르고 있습니다.(이때 PC에서 애플 기기가 재연결되는 사운드가 들립니다.)


Step5. 5초가 지나면 볼륨 감소키를 누르고 있던 손도 뗍니다. 그러면 아이폰7이 DFU 모드에 진입하게 되는데요. 아이튠즈를 실행했을때 아래와 같은 화면과 함께 팝업창이 보이면 DFU 모드 진입에 성공한 겁니다. 


Step6. 팝업창의 확인을 클릭하고 iPhone 복원...을 클릭하면 복원 및 업데이트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Step7. 복원 및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아이폰7을 공장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이트 - http://www.imore.com/how-to-reset-enter-dfu-mode-iphone-7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