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아이폰 iOS10 업데이트 후 와이파이(WiFi) 연결 안됨, 끊김, 불안정 현상 해결 팁 8가지

엠스블로그 2016. 9. 17. 00:33
반응형


아이폰을 iOS10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와이파이 연결이 안되거나 끊기는 등 와이파이 연결상태가 불안정하다면 아래의 방법들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아이폰 강제 재부팅

아이폰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켜는 방법만으로 와이파이 연결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강제 재부팅 방법은 아이폰의 화면이 꺼질때까지 전원 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이 꺼진 후 아이폰 화면에 애플로고가 나오면 전원 버튼과 홈버튼을 놓아주면 됩니다.




 2. Wi-Fi 지원 버튼 끄기

아이폰의 설정>셀룰러에서 Wi-Fi 지원 버튼을 끕니다. Wi-Fi 지원은 와이파이 연결이 불안정하면 자동으로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하게 해주는 기능인데요. 이것이 와이파이의 지속적인 연결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3. Wi-Fi 네트워크 버튼 끄기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했음에도 와이파이 연결이 불안정하다면 아이폰의 설정>개인 정보 보호>위치 서비스>시스템 서비스에서 Wi-Fi 네트워크 버튼을 끄고 와이파이를 다시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은 MacRumors에서 배터리 누수 및 느린 와이파이 속도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는 일부 사용자가 효과를 본 방법입니다. 




 4. 이 네트워크 지우기 후 재연결

현재 연결되어 있는 와이파이의 네트워크를 지우고 재연결하는 방법입니다. 아래그림처럼 아이폰의 설정>Wi-Fi에서 연결된 와이파이의 를 터치한 후 이 네트워크 지우기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다시 와이파이를 연결합니다.




 5.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와이파이 연결이 불안정할 때 가장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입니다. 아이폰의 설정>일반>재설정에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터치해 실행하면 됩니다.



이것을 실행하게 되면 아이폰이 재부팅 되면서 아이폰에 설정되어 있는 네트워크 설정 정보(와이파이 암호, 캐시, DHCP 정보 등)가 초기화 됩니다. 




 6. 구글 DNS 이용

아이폰의 설정>Wi-Fi에서 사용중인 와이파이의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DNS 값을 구글 공용 DNS 값으로 바꿔줍니다. 구글 공용 DNS 값은 아래와 같이 2가지가 있습니다. 


Google Public DNS IP addresses:


8.8.8.8

8.8.4.4



DNS 값 변경 후 아이폰을 재부팅합니다. 구글 DNS는 와이파이 속도가 느릴때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유튜브 영상 시청할 때 버퍼링과 끊김현상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합니다.




 7. 공유기 네트워크모드 변경

와이파이 공유기의 네트워크 모드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네트워크 모드는 크게 a/b/g/n 이렇게 4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 g 네트워크나 n 네트워크 또는 g/n 겸용 네트워크 모드 중 와이파이 속도가 빠른 것으로 변경해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이 부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등 스마트폰 와이파이 속도 향상, 최적화 방법(참고)




 8. DFU 초기화 그리고 복원

이런 저런 방법을 해봐도 와이파이 연결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최후의 수단, DFU 초기화 후 복원을 해보세요.(아래링크참고) 이 방법을 하기 전엔 반드시 아이폰의 내용을 백업하는 것 잊지 마세요. 


▶ 애플기기 DFU모드, 리커버리 모드 진입 방법 및 복원으로 공장초기화하기(참고)

▶ 아이폰7 강제 재부팅 및 DFU 모드 진입 방법(참고)


이렇게 해도 와이파이가 불안정하거나 문제가 있다면 귀찮더라도 시간내서 A/S센터 한번 가봐야겠죠?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