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11 트윅

HideJB - 탈옥 아이폰에서 은행, 카드, 금융권 앱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트윅 [iOS 11.4b3]

엠스블로그 2018. 7. 28. 01:34
반응형


오늘 소개할 시디아 트윅은 HideJB 입니다. 이 트윅은 탈옥 아이폰에서 은행, 카드, 금융권 앱을 사용할 수 있게 탈옥 우회해주는 트윅입니다. 앞서 Liberty Lite 트윅과 Flex 3 Beta 트윅을 소개했었는데요. 이번이 3번째로 소개하는 탈옥 우회 트윅입니다. 



HideJB 트윅 설치 및 사용방법


Step1. 트윅 설치

이 트윅은 개발자가 오래전 트윅 개발을 중단했기 때문에 개발자 시디아 소스에서 HideJB 트윅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다만, HideJB 트윅을 백업해서 제공하고 있는 시디아 소스가 있는데요. 아래의 시디아 소스를 추가하면 HideJB 트윅을 시디아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시디아에서 위 소스를 추가하고 HideJB를 검색하면 HideJB와 HideJB Patch 2가지 트윅이 나오는데요. 2가지 트윅을 모두 설치합니다. 



Step2. 트윅 접근권한 수정

트윅 설치 후 Filza File Manager 트윅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var/mobile/Library/Preferences/ 폴더로 이동하면 아래 그림처럼 me.deVbug.HideJB.license.plistme.deVbug.HideJB.plist, me.deVbug.HideJB.protocol.plist 파일이 보일겁니다. 3개의 파일 오른쪽에 위치한 를 터치해 스티키(Sticky bit)마스크(Mask) 값을 모두 0777로 수정해 줍니다.



Step3. 트윅 사용방법

이제 트윅을 사용할 준비가 끝났습니다. 탈옥 아이폰의 설정 앱으로 이동하면 HideJB 메뉴가 생긴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탈옥 우회할 은행 앱, 카드 앱, 금융권 앱을 1단계 적용 앱, 2단계 적용 앱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 그림에서 설명하고 있듯이 등록 메뉴는 접근하지 마세요.


지금까지 HideJB 트윅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 트윅 역시 모든 금융권 앱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지는 않습니다. 탈옥 우회 되는 앱이 있고 안되는 앱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쨋든 개발을 중단한지 3년이 넘어가는 HideJB 트윅이 업데이트 한번 없이 iOS 11.4b3 탈옥까지 호환된다는 것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HideJB 트윅 테스트 환경

테스트 모델 : 아이폰X

iOS 버전 : iOS 11.4 Beta3

트윅 버전 : HideJB 1.2.4-48

소스 : http://repo.hakase.io/

개발자 : deVbug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독하기

4. 구글 또는 다음, 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