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잘 읽어 주세요...


iOS 12버전 탈옥툴, unc0ver는 아직까지 시스템이 불안정 합니다. 베타바전이기 때문에 탈옥 중 여러가지 예상하지 못한 돌발변수가 생길 수 있는데요. 그래서 사용하기에 아직까지는 조금 불편합니다.


얼마전 unc0ver 탈옥툴로 탈옥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무한 리스프링 현상과 와이파이 꺼짐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썼는데요(관련글). 어디까지나 임시방편으로 사용하는 방법이었기 때문에, 그렇게 해결한 후 사용하다 보면 기기의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거나 발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unc0ver 탈옥툴로 탈옥한 후 재탈옥하는 방법과 탈옥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합니다. 이 글 역시 임시방편으로 사용하는 방법이며, 작업 중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본인 자신에게 있음을 미리 밝힙니다. 제가 도와드리지 못합니다. 아무튼 탈옥하다가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해 보세요.




iOS 12버전 탈옥 초기화 및 재탈옥 방법


탈옥 초기화할 분들은 Step1부터 실행하세요. 재탈옥이 목적인 분들은 Step3부터 실행하세요. 


Step1. 아이폰의 설정>일반>재설으로 이동하고 모든 설정 재설정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이폰의 모든 설정이 재설정 됩니다. 단, 아이폰에 저장된 데이터나 미디어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탈옥 관련 설정도 초기화 하기 위해서 인데요. 흔히 얘기하는 탈옥 찌꺼기(?)를 제거하기 위해서 입니다. 



Step2. 아이폰 설정>일반>기기 관리로 이동해 unco0ver 앱의 신뢰를 터치합니다. 



Step3. 아이폰 설정>Siri 및 검색에서 시리 버튼을 모두 끕니다.



Step4. unc0ver 앱을 실행하고 설정 탭에서 Restore RootFS (rec0ver) 버튼과 Reload System Daemons 버튼 켜고 Jailbreak 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팝업창이 두번 나타나는데요. 모두 OK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아이폰이 재부팅 됩니다. 



Step5. 재부팅된 후 다시 unc0ver 앱을 실행하고 Jailbreak 합니다. 그러면 탈옥 작업 중 Exploiting (16/38), Exploiting (27/38)에서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그때마다 팝업창의 OK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아이폰이 다시 재부팅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간혹 팝업창이 나타나지 않고 재부팅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탈옥 작업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데요. 만약 팝업창이 나타나지 않고 아이폰이 재부팅 됐다면 Step4부터 다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Step6. 아이폰이 재부팅되면 아래와 같이 안전모드로 진입하게 되는데요. 당황하지말고 팝업창의 Restart 버튼을 터치하면 아이폰이 리스프링 되면서 탈옥 작업이 완료 됩니다. 


이제 아이폰의 Cydia 앱을 접속해 보면 정상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탈옥 초기화 작업을 진행한 분들은 아이폰 설정을 비롯한 시다아 소스 추가 등의 귀찮은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재탈옥 작업을 한 분들은 트윅 설치를 해야겠죠?! 시디아 소스를 추가해야 하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탈옥할 수 있어서 좋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불안정하기 때문에 불편한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

Posted by 엠스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