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iOS 버그

iOS7 아이폰 어플 숨기기

엠스블로그 2013. 10. 8. 06:07
반응형

iOS7 아이폰 어플 숨기기


iOS7이 공개되면서 여러 버그현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iOS7의 버그를 이용해 아이폰 어플 숨기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버그라고 해서 다 불편하고 나쁜 것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번 버그는 자신만의 비밀기능으로 사용해도 좋을 버그입니다.


이 버그는 홈화면의 어플을 숨길 수 있는 버그인데요. 테스트버전은 (iOS 7.0.2) 입니다.

이 버그가 아이패드, 아이팟에서 되는지 실험 해보지 못했습니다.^^;; 아이패드, 아이팟 이용하는 분들께서도 한번 해보시길.....



● iOS7 아이폰 어플 감추기

STEP1. 준비단계

아래의 그림처럼 홈화면 첫페이지를 어플 및 폴더로 가득 채워줍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이 하나 있습니다. 아래그림의 화살표부분(홈화면의 제일 오른쪽 맨 아래, GMail어플자리)에는 반드시 어플이 위치해야 합니다. 그 자리에 폴더가 위치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숨기고자 하는 어플을 하단 독에 위치시켜놓습니다. 저는 FaceTime 어플을 없애보겠습니다.^^




STEP2. 없애려는 어플을 터치하고 있는 상태에서 홈버튼을 연속 2번 누릅니다. 이 때 중요한건 타이밍 입니다. 어플을 터치하고 바로 홈버튼을 연속으로 2번 눌러 멀티태스킹 화면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타이밍이 맞지 않으면 원활히 진행되지 않습니다. 


잘 되지 않는 분들은 아래 주소의 글 중 타이밍 부분을 참고 하세요. 


>>>    http://emscloud.tistory.com/172


아래 그림은 FaceTime 어플을 터치한 상태에서 멀티태스킹화면으로 넘어간 화면입니다. ^^ 멀티태스킹화면으로 넘어가면 터치하고 있던 어플에서 손을 뗍니다. 



페이스타임 어플을 자세히 보면 다른 어플에 비해 크기가 약간 커졌고, 어둡게 변해 있습니다. 그리고 멀티태스킹화면의 홈화면이 편집모드(어플이 흔들리는 상태)로 변해 있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TEP3. 멀티태스킹 화면에서 홈화면을 터치 후 하단독 또는 홈화면의 폴더를 터치하면 없애려고 했던 어플이 폴더 아래에 보이게 됩니다. 




STEP4. 그 상태에서 폴더 아래의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터치해 다시 홈화면으로 돌아옵니다. 그러면 하단 독부분의 없애려고 했던 어플이 자리를 차지하지 못한 채 떠 있게 됩니다. 




STEP5. 아이폰의 홈버튼을 한번 눌러주면 하단 독의 어플이 사라지게 됩니다. ^^



어플이 사라졌다고 해서 어플 자체를 실행 못 시키는 것은 아닙니다. Spotlihgt를 이용해 어플이름을 검색하면 어플을 볼 수 있는데요. 



검색결과에 나온 어플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됩니다. 즉, 홈화면에서만 어플이 안보이게 된 것이죠.^^



● 참고사항

1. 사라진 어플을 다시 홈화면에서 보이게 하려면 밀어서 전원 끄기를 한 후 다시 전원을 키면 됩니다. 아래 화면은 사라졌던 FaceTime 어플이 다시 복원된 화면입니다. 복원될 때 원래의 자리로 복원되지는 않습니다. 



2. 위와 같은 방법으로 폴더도 홈화면에서 사라지게 할 수 있는데요. 폴더의 경우, 밀어서 전원 끄기를 한 후 다시 전원을 키면 폴더 안의 어플들이 다 풀어져 버립니다. 즉, 폴더 상태로 홈화면에 복원 되는 것이 아니라 폴더가 풀리고 폴더 안의 어플들이 밖으로 다 나와 버리게 됩니다. 이 점 주의하세요.



● iOS7 아이폰 홈화면의 어플 숨기기 동영상



여기까지 iOS7 아이폰 홈화면의 어플 숨기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버그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이지만, 잘만 활용한다면 자신만의 비밀기능으로 이용할 수 있는 버그입니다. 이 버그 역시 폴더안에 폴더 넣기(참고) 버그처럼 괜찮은 버그인 것 같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