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12 탈옥 방법

iOS12.4 버전 아이폰 탈옥하는 방법, unc0ver 또는 Chimera

엠스블로그 2019. 8. 25. 23:28
반응형


며칠전 iOS 12.4 아이폰을 탈옥할 수 있는 탈옥툴이 공개되었습니다. 탈옥을 기다렸던 분들에게는 정말 희소식인데요. 이번 탈옥툴 공개가 반가운 이유는 현재 아이폰의 가장 최신 버전인 iOS 12.4를 탈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탈옥하다가 혹시모를 오류가 생기더라도 아이폰을 DFU 초기화한 후 재탈옥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iOS 12 탈옥툴은 2가지 있는데요. pwn20wnd 팀의 unc0ver 탈옥툴과 coolstar 팀의 chimera 탈옥툴 입니다. unc0ver 탈옥툴로 탈옥할 경우 Cydia 앱을 이용하여 시디아 트윅을 설치할 수 있고, chimera 탈옥툴로 탈옥할 경우 sileo 앱을 이용하여 시디아 트윅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요새 나오는 탈옥툴은 설치 및 탈옥 방법이 간단한데요. 한번이라도 탈옥해봤던 분들이라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iOS 12.4 아이폰 탈옥 방법


Step1. iOS 12.4 탈옥툴을 아이폰에 설치해주는 사이트는 2군데가 있는데요. 아이폰의 사파리 앱에서 아래의 웹사이트 중 하나를 접속합니다. 


https://next.tweakboxapp.com/


https://ignition.fun/




Step2. 사이트 접속 후 Tweakbox apps 또는 Jailbreaks 메뉴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가장 최신버전의 unc0ver(또는 chimera) 앱을 설치합니다. 



Step3. unc0ver(또는 chimera) 앱 설치가 완료되면 아이폰의 설정>일반>프로파일 및 기기관리 메뉴에서 unc0ver(또는 chimera) 앱 신뢰를 터치합니다.



Step4. 아이폰의 설정>일반>iPhone 저장 공간에 최신버전 i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파일이 있다면 삭제 합니다. 그리고 설정>Siri 및 검색에서 시리 버튼을 모두 끕니다.



Step5. unc0ver(또는 chimera) 앱을 실행하고 Jailbreak 합니다. 그러면 탈옥 완료^^ 만약 아이폰이 리스프링된 후 Cydia(또는 Sileo) 앱이 보이지 않는다면 한번 더 Jailbreak 해주세요. 예전에 비해 탈옥 성공률이 높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탈옥성공할 수 있습니다.^^




unc0ver와 chimera 탈옥툴 중 고민이라면...


iOS 12.1.2 버전에서 탈옥할 때 2가지의 탈옥툴을 모두 사용해봤는데요. 개인적으로는 unc0ver 탈옥툴을 선호합니다. 제가 chimera 탈옥툴을 이용하려 했던 이유는 coolstar 님의 트윅들을 사용하기 위해서였는데요. 사용해보니 그래도 unc0ver 탈옥툴을 이용한 탈옥이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편리하고 안정적이었습니다. 2가지 중 고민하는 분들에게 의견을 드리자면 저는 unc0ver 입니다.




맺음말...


최근 블로그를 소홀히(?) 하고 있기도 하지만 아예 관리를 안 하는 것은 아닙니다...^^ 글 쓰는 시간이 모자랄 뿐 꾸준히 관심은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시간이 날때마다 글을 조금씩 쓸 계획이니 블로그 방문자님들께서도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