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13 탈옥 방법

bootra1n+checkra1n 0.10.1, 윈도우 10 PC에서 iOS 13.4.1버전 아이폰 탈옥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20. 4. 12. 23:26
반응형


오늘 소개할 내용은 윈도우 PC를 리눅스 OS로 부팅하여 iOS 13.4.1버전 아이폰을 탈옥하는 방법입니다. 단, 아이폰5s부터 아이폰X까지의 아이폰만 탈옥 가능합니다.


리눅스 OS를 이용하여 iOS 13.4.1버전 아이폰을 탈옥해주는 탈옥툴의 이름은 bootra1n인데요. Ra1nUSB로 탈옥해 본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bootra1n 탈옥툴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오늘 소개하는 bootra1n 탈옥툴이 사용하기에는 간단하고 편했습니다.^^





■ iOS 13.4.1 버전 탈옥을 위한 준비물


1. 리눅스OS 부팅디스크를 만들어 줄 프로그램

 -balenaEtcher: https://www.balena.io/etcher/


2. bootra1n 파일 다운로드(리눅스OS 부팅+checkra1n 0.10.1)

 https://github.com/foxlet/bootra1n


3. 1GB 이상 USB




■ 윈도우 10 PC를 리눅스OS로 부팅해줄 USB 만들기


Step1. 우선 위에서 나열한 준비물 1번을 PC에서 다운로드받아 설치합니다. 



Step2. PC에서 2번 사이트에 접속하여 bootra1n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Step3. 1GB 이상의 USB를 포맷하여 용량을 확보합니다. 그리고 PC에 연결합니다. 



Step4. 자, 이제 준비는 끝났습니다. Step1에서 PC에 설치한 프로그램 중 balenaEtcher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Select image를 클릭하고 Step2에서 다운로드받은 파일을 선택합니다.



Step5. Flash!를 클릭하면 리눅스OS 부팅 디스크 및 checkra1n v0.10.1 앱이 USB에 설치됩니다.




■ PC BIOS 설정 변경하기


Step6. PC를 재부팅합니다. 그리고 부팅이 시작될 때 BIOS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BIOS 설정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PC마다 다를 수 있는데요. PC가 부팅될 때 키보드 Del키 또는 F2키,  F10키 등을 누르면 BIOS 설정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Step7. BIOS 설정에서 2가지를 변경해줘야 하는데요. PC 부팅 순위를 USB가 1순위가 되게 바꾸고, OS 종류를 Windows OS에서 기타 OS로 바꿔주는 것입니다. 설정을 변경했다면 설정값을 저장하고 재부팅합니다.


★ 주의사항

변경하기 전 PC의 BIOS 설정값을 기억해둬야 합니다.^^




리눅스OS 부팅 USB로 iOS 13.4.1버전 아이폰 탈옥하기


Step8. PC가 USB로 정상 부팅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는 4개의 목록 중 2번째 목록을 선택하여 부팅했습니다.  



Step9. 부팅 완료 후 아래의 명령어를 순서대로 입력하면 checkra1n 0.10.1 탈옥창이 나옵니다.


anon

voidlinux

sudo checkra1n 




Step10. 여기까지 작업하는 동안 아이폰을 PC에 연결하면 안됩니다. 아이폰의 설정>Face ID 및 암호로 이동하여 암호 끄기를 합니다.



Step11. 이제 아이폰을 PC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checkra1n 탈옥창 하단의 Options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12. Allow untested iOS/iPadOS/tvOS versions를 선택하고 화면 하단 오른쪽의 Back을 클릭합니다.



Step13.  checkra1n 탈옥창 하단의 Start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Next버튼을 클릭하면 아이폰이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Step14. Start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탈옥창에서 설명하는대로 아이폰을 DFU 모드로 진입하게 합니다. 



Step15. 아이폰이 정상적으로 DFU모드로 진입하면 iOS 13.4 버전 탈옥툴, checkra1n 앱이 아이폰에 설치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PC를 종료합니다. PC를 종료하는 명령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sudo shutdown -h now


이제 탈옥의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아이폰에서 checkra1n 앱으로 Cydia를 설치하면 됩니다.^^


 주의사항

Step6~7에서 변경했던 PC의 BIOS 설정을 원래대로 돌려놓고 설정값을 저장한 뒤 PC를 재부팅합니다. 그러면 다시 PC가 윈도우 OS로 부팅됩니다. 




 탈옥 풀린 아이폰 재탈옥하기


사용중인 탈옥 아이폰은 재부팅하면 탈옥이 풀려버립니다. 그래서 재탈옥해줘야 하는데요. 재탈옥할 때는 Step6부터 따라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항상 탈옥 완료 후에는 PC의 BIOS 설정값을 원래대로 돌려놓으세요.^^


[출처]

1. bootra1n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