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7 트윅

수신·발신 전화화면을 상단 알림바로 바꿔주는 시디아 트윅, CallBar

엠스블로그 2014. 2. 9. 05:30
반응형



아이폰으로 웹서핑, 게임, 동영상 시청 등 사용 중일 때 전화가 걸려오면 수신전화 화면으로 화면이 전환된 경험, 다들 있으실 겁니다. 정말 중요한 순간일때 절묘한 타이밍에 이렇게 전화가 걸려오면 짜증나기도 하고, 난감합니다. 

수신전화가 종료되어야 아이폰으로 다른 일을 할 수 있게 되는데요.



그러나 CallBar 트윅을 설치하면 아이폰으로 웹서핑, 게임, 동영상 시청 등 사용 중일 때 전화가 걸려와도 하던 일을 계속 할 수 있게 되며, 걸려오는 전화에 방해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사파리, 게임 중 수신전화 화면


▲ 동영상 시청 중 수신전화 화면




전화통화 화면을 상단 알림바로 바꿔주는 시디아 트윅

CallBar 콜바




#1. CallBar 설정

CallBar 트윅을 설치하게 되면 아이폰의 설정에 CallBar 메뉴와 홈화면에 CallBar 아이콘이 생깁니다.



CallBar 메뉴로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은 CallBar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요. 맨 위의 CallBar 사용 버튼을 활성화 시켜야 CallBar 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1. CALLBAR 사용

전화FaceTime 버튼을 활성화하게 되면 상단 알림바 형식으로 전화FaceTime을 받게 됩니다. 페이스타임의 경우 전화를 받으면 CallBar 모드(상단 알림바)에서 영상 모드로 전환됩니다.




2. 전화할 때 항상 CALLBAR 사용

이 버튼을 활성화하게 되면 수신·발신 모두 CallBar 모드(상단 알림바)로 전화를 사용하게 됩니다. 즉, 내가 다른 사람에게 전화를 걸때도 일반 통화 화면이 아닌 CallBar 모드(상단 알림바)로 전화를 걸게 됩니다.


▲ 발신 전화 CallBar 화면




3. LOCK SCREEN 

잠금화면 사용 버튼을 활성화하면 아이폰 화면이 꺼져 있을때에도 CallBar 모드(상단 알림바)로 전화를 받게 됩니다. 


또한, 단추 버튼을 비활성화하면 밀기 동작으로 CallBar 모드(상단 알림바)가 나오게 되며, 활성화할 경우 단추 모양으로 CallBar 모드(상단 알림바)가 나오게 됩니다.


잠금화면 사용 활성화(좌) / 단추 활성화(우)




4. 일반 설정


가. 응답 막대 사용 버튼

버튼을 활성화하면 걸려오는 전화를 받은 후에도 CallBar 모드(상단 알림바)의 화면이 유지되지만, 비활성화할 경우 전화를 받은 후에는 일반 통화 모드로로 전환됩니다.

 

▲ 응답 막대 사용 버튼 활성화(좌) / 비활성화(우)



나. 테마

CallBar 모드(상단 알림바)의 스타일을 변경하는 메뉴입니다.




다. 응답 방법

전화가 걸려왔을 때 CallBar 로 전화 받는 방법을 밀기 동작으로 할지 단추로 할지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 밀기 동작 방식(좌) / 단추 방식(우)



라. 재우기 단추 동작


전화가 올때 아이폰의 전원버튼(슬립버튼)을 한번 누르면 전화 벨소리 및 진동이 멈추게 되고 상단 알림바가 아래 그림처럼 상단바 크기 정도로 작아집니다. 


상단 알림바를 한번 터치하게 되면 원래 크기로 돌아옵니다.


이때 전원버튼(슬립버튼) 다시 한번 더 눌렀을 때 전화 거절을 할지, 기기 잠금을 할지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5. CALLBAR 막대


가. 다이얼러 호출 방법

CallBar  Activator를 활용하여 불러올 수 있는데요. Activator 트윅의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분은 Activator 트윅 설치를 먼저 하기 바랍니다. 


다이얼러 호출 방법을 누르면 Activator 액션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선택한 Activator 액션을 실행하면 CallBar 가 화면 상단에 나타나게 됩니다. 아래는 Activator 액션을 스테이터스 바 좌측으로 밀기로 설정한 상태에서 CallBar 를 불러오는 화면입니다.



한번 더 Activator 액션을 하거나 CallBar 를 왼쪽으로 쓸어넘기면 CallBar(상단 알림바)가 없어집니다.



나. 음성 메일 단추

버튼을 활성화하면 CallBar 음성 메일 단추가 보이게 되고, 비활성화하면 음성 메일 단추가 없어집니다.





6. CallBar 사용법 및 FAQ

CallBar의 사용법에 대해 설명해주는 메뉴인데요. 영어로 설명해 주는 것이 함정입니다. ^^;;





#2. CallBar로 전화 받기

아래 그림은 CallBar밀기 동작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 전화 받는 방법수신거부하는 방법입니다. 

CallBar(상단 알림바)를 한번 터치하거나 왼쪽으로 밀면 전화통화를 할 수 있으며, 오른쪽으로 밀면 수신 거부가 됩니다.


▲ 전화 통화 (좌, 중) / 수신 거부 (우)


또한, CallBar(상단 알림바)의 전화 모양을 터치하면 화면이 일반 통화 모드로 전환됩니다.


▲ CallBar 모드(좌) / 일반 통화 모드(우)


그러나 위 그림처럼 CallBar 모드에서 일반 통화 모드로 전환된 화면은 아직 버그가 있습니다. 그러나 문자로 응답, 나중에 알림 기능은 제대로 실행 됩니다.


▲ 문자로 응답(좌) / 나중에 알림(우)





#3. CallBar로 전화 걸기

설정-CallBar-다이얼러 호출 방법에서 설정 해 놓은 Activator 액션을 실행하면 화면 상단에 CallBar 가 나타납니다. 거기서 키패드를 터치하고 전화번호를 입력 후 CallBar 를 터치하거나 오른쪽으로 밀면 통화 연결이 되고, 왼쪽으로 밀면 CallBar 가 없어집니다.


▲ 통화 연결(좌, 중) / CallBar 숨기기(우)



여기까지 상단 알림바 시디아 트윅, CallBar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이폰 이용 중 갑작스럽게 걸려오는 전화에 방해받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