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8~iOS6 탈옥 방법

iOS7.0~iOS7.1 베타2 완전탈옥, evasi0n7 사용방법 공개

엠스블로그 2013. 12. 23. 05:32
반응형


2013년 12월 22일 밤 9시경 evasi0n7 탈옥툴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동안 정~~말 오랫동안 iOS7 탈옥툴이 나오길 기다렸는데,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짠' 하고 등장했습니다. evad3rs 팀이 산타클로스처럼 느껴집니다.^^


iOS7 완전탈옥툴이 적용되는 모델은 iOS7을 지원하는 모든 아이폰아이패드, 아이팟이며 evad3rs에서 탈옥관련 주의사항을 언급했는데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iOS7 완전탈옥툴! 공개

 

 

 


[evad3rs의 주의사항]

#.1 evasi0n7 완전탈옥툴 지원 펌웨어

iOS 7.0 / iOS 7.0.1 / iOS 7.0.2 / iOS 7.0.3 / iOS 7.0.4 / iOS 7.1 beta1 / iOS 7.2 beta2



#.2 evasi0n7 완전탈옥툴 지원하는 컴퓨터 시스템 요구사항

 Mac OS X 10.5/10.6/10.7/10.8

● Windows XP이상



#.3 evasion7 탈옥툴 다운로드 링크 (출처 : http://evasi0n.com)

Mac OS X [Link 1], [Link 2]

Windows [Link 1], [Link 2]



#4. 설명

1. evasi0n7 탈옥툴을 사용하기 전에 iTunes(또는 iCloud)를 이용해 기기를 백업하세요 .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2. OTA 업데이트(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한 경우에는 반드시 아이튠즈를 이용해 새로운 백업을 합니다.

3. evasi0n7 탈옥툴을 사용하기전에 기기의 암호(비밀번호)해제해주세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기기를 PC에 연결한 다음 evasi0n7 탈옥툴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만약, 아이튠즈를 실행중이라면 종료해주세요. 그리고 "Jailbreak"버튼을 클릭하세요. 기다리기만 하시면 됩니다. 

5. 탈옥이 완료 될 때까지 iOS, iTunes와 관련된 모든 작업을 피하세요. 



#5. 질문과 답변

탈옥 과정이나 탈옥에 관한 질문이 있는경우 http://www.jailbreakqa.com 또는 http://www.jailbreakqa.com/pages/evasi0n-help, http://reddit.com/r/jailbreak 에 질문해 주세요.




[탈옥방법]  탈옥하기전 꼭 위 주의사항을 읽고 하시기 바랍니다.

STEP1. 다운로드받은 압축파일의 압축을 풀면 아래와 같은 두개의 파일이 생성됩니다. 그 중 README.txt 파일을 열면 위에서 설명한 주의사항에 대한 내용이 영어로 적혀 있습니다.



STEP2. 위 두개의 파일중 evasi0n7.exe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STEP3. 기기를 PC에 연결 후 Jailbreak 버튼을 누르면 탈옥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진행도중 중간에 애플 기기를 만져야하는 경우가 나오니 화면과 애플기기를 주시하면서 탈옥을 지켜보세요.



STEP4. 아래그림처럼 Rebooting device 라는 문구가 나오면 애플기기가 재부팅됩니다. 



STEP5.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To continue, please unlock your device and tap the new 'evasi0n 7' icon" 라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애플기기에 새로 생긴 evasi0n 7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STEP6. 그러면 다시 재부팅된다는 문구가 나타나면서 기기는 재부팅됩니다. 



STEP7. 기기가 재부팅된 후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오면 애플기기를 밀어서 잠금해제 합니다.



그리고 잠시 기다리면 evasi0n 7.exe 탈옥툴을 이용한 작업은 끝이 납니다.



STEP8. 애플기기에 새로 생긴 Cydia 어플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잠시 기다립니다. 

 


잠시 기다리면 화면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타나면서 Cydia가 종료됩니다. 



다시 애플기기의 Cydia 어플을 실행하면 정상 작동하며, 탈옥 과정이 완전 끝이 납니다.



탈옥과정 중 탈옥이 제대로 되지 않아 기기가 먹통이 되거나 흔히 말하는 벽돌, 무한사과 등의 현상이 되면 탈옥을 다시 해야합니다. 다시 하기 위해서는 기기를 DFU 초기화 해야하는데요(아래링크 참고).


애플기기 DFU모드, 리커버리 모드 진입 방법 및 복원으로 공장초기화하기


DFU 초기화 후 위 탈옥과정을 다시 해보세요.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탈옥전 주의사항을 꼭 읽고 주의사항대로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탈옥이 안될 경우, 다른 PC에서 탈옥을 해보세요.

참고로, 저 또한 무한사과 2차례 끝에 탈옥에 성공했으나 무한사과의 원인이 무엇때문이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아이튠즈 백업도 꼭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iOS 7.1 beta1 또는 iOS 7.1 beta2에서 탈옥하신분들은 탈옥 완료 후 한가지 작업을 더 해야하는데요(아래링크 참고).


iOS 탈옥툴 개발자 iH8sn0w는 트위터를 통해 iOS 7.1 beta1 또는 iOS 7.1 beta2에서 탈옥을 한 분들은 '/System/Library/CoreServices/SystemVersion.plist'파일을 약간 수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위 링크를 참고하세요.




[Cydia 트윅 호환리스트 확인]
탈옥에 성공하신분들은 Cydia 트윅iOS7와 호환되는 트윅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실텐데요(아래링크 참고).



위 링크에서 호환되는 트윅들을 살펴본 후 설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직까지 호환되는 트윅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iOS6에서 사용하던 트윅들이 모두 호환된다면 블로그가 더욱 바빠질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