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7 트윅

아이폰 상단바(상태바)에 월 일 요일 가용램 표시해 주는 시디아 트윅, StatusModifier 2.0.1 업데이트

엠스블로그 2014. 1. 23. 08:10
반응형




StatusModifier 2.0.1 (ModMyi.com, 무료)




아이폰은 잠금화면과 알림센터에서만 월, 일, 요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홈화면과 어플실행 중에는 상단바(또는 상태바)에서 월, 일, 요일에 대한 정보 없이 오로지 시간만 볼 수 있는데요. 


▲ 잠금화면(좌) / 알림센터(우)


그런 아이폰의 상단바(또는 상태바)에 월, 일, 요일, 가용램 등의 정보를 표시할 수 있게 해주는 트윅이 있습니다. 시디아 트윅명은 StatusModifier.


시디아에서 StatusModifier를 검색해 Install합니다.



StatusModifier 트윅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아이폰의 설정에 StatusModifier 메뉴가 생기는데요. 거기서 아이폰의 상단바에 표시될 정보들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상단바에 표시될 시간 정보는 설정-StatusModifier-시간의 2번째 줄 또는 3번째 줄에서 수정할 수 있는데요. 


2번째 줄의 상단바 시계 사용자 형식 만들기를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사용자 형식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거기서 표시하고 싶은 사용자 형식을 터치하면 됩니다. 



또한, 3번째 줄에 아래와 같은 양식의 영문자를 직접 입력해도 상단바에 표시될 시간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HH : 시간을 24시간제로 표시해 줌

hh : 시간을 12시간제로 표시해 줌

mm : 분을 표시해 줌

ss : 초를 표시해 줌

a : 오전, 오후를 표시해 줌

EEE : 요일을 표시해 줌

dd : 날짜 중 일을 표시해 줌

MM : 날짜 중 월을 표시해 줌

yyyy : 날짜 중 년을 표시해 줌

G : "서기"라는 문구를 표시해 줌

그 외에 문구를 입력하게 되면 그대로 상단바에 표시됨.


예를들어 3번째 줄에 yyyy년MM월dd일 a HH:mm(EEE)라고 입력하게 되면 아이폰의 상단바는 아래와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상단바 항목에서 버튼을 활성화하면 해당 정보가 상단바에 표시되며, 비활성화하면 해당 정보가 상단바에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만약 시간의 양식을 수정하거나 상단바 항목의 버튼을 활성화/비활성화했는데 상단바에 표시되는 내용이 수정되지 않으면 아이폰을 리스프링해 주면 됩니다. 


iOS6에서는 StatusBarCustomClock4 트윅으로 상단바에 표시되는 정보를 수정했었는데, iOS7에서는 StatusModifier 트윅으로 상단바 내용을 수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아이폰의 홈화면 또는 어플실행 중 화면에서 알림센터를 내리지 않고 날짜 및 요일에 대한 정보를 상단바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