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7 트윅

아이폰 어플 구동 속도를 향상시켜주는 시디아 트윅, Nitrous

엠스블로그 2014. 2. 19. 09:13
반응형



오늘 소개할 시디아 트윅은 Nitrous 입니다. 이 트윅은 아이폰의 어플 구동 속도를 향상시켜주는 트윅인데요.


Nitrous 트윅은 사파리, iBooks 등 애플의 기본 어플에서만 제한되어 사용되는 'Nitro' 자바스크립트 엔진을 다른 어플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트윅으로 어플의 구동 속도를 빠르게 향상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시디아에서 Nitrous 를 검색해 Nitrous 의 설명을 읽어보면 크롬, AlienBlue, 돌핀, 머큐리 등과 같은 웹 브라우저 어플과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 어플 구동속도를 4~5배정도 빠르게 향상 시켜준다고 합니다. 


▲ 시디아 Nitrous 설명 화면


위에서 언급한 어플들은 Nitrous 트윅 사용 전 후를 비교했을 때 어플 구동 속도에서 확실히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HTML 5를 사용하지 않는 어플들은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1Nitrous 설치 및 사용법

시디아에서 Nitrous 를 검색 후 Install한 뒤 기기를 리스프링하면 설정에 Nitrous 라는 메뉴가 생깁니다. 그 안을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보이는데요. 



Enabled 버튼을 활성화하면 Nitrous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Activation메뉴에서 Activator 액션을 지정해 놓으면 Nitrous 사용여부를 편리하게 바꿀 수도 있습니다. 


All Apps 버튼을 활성화하면 애플의 기본 어플뿐만 아니라 다른 어플들(단, HTML 5를 사용하는 어플에 한해서)도 구동 속도를 빠르게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2. Nitrous 사용 전 후 속도 비교

Nitrous 트윅을 설치한 애플기기로 아래의 사이트를 접속하면 자바 스크립트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데요. 속도를 측정하고 싶은 웹브라우저 어플로 아래의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http://www.webkit.org/perf/sunspider/sunspider.html


그리고 화면 하단에 Start Now!를 터치한 뒤 약 10초 정도 기다리면 자바 스크립트 속도 측정값이 나옵니다. 



아이폰5S에서 Mercury 웹 브라우저 어플로 Nitrous 트윅 적용 전 후 속도를 비교해본 결과 약 900ms 정도 차이가 있었습니다.


Nitrous트윅 적용 전 속도


▲ Nitrous트윅 적용 후 속도


아래는 iDownloadBlog에서 Nitrous 트윅 사용 전 후 속도를 비교한 영상입니다.



평소 사파리가 다른 웹 브라우저 어플에 비해 속도가 빠르다고 느꼈는데, 이유가 있었습니다. 애플 기본 어플에서만 제한적으로 사용되었던 'Nitro'라는 자바 스크립트 엔진 사용때문이었는데요. 시디아 Nitrous 트윅으로 다른 어플에서도 빠른 속도의 Nitro 자바 스크립트 엔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파리가 아닌 다른 웹브라우저를 주로 이용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