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iOS 업데이트및다운로드

iOS8 Beta2 달라진 점 및 버그 개선 사항 정리

엠스블로그 2014. 6. 21. 05:42
반응형



iOS8 Beta2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6월 18일에 있었습니다. 이번 버전의 가장 큰 특징을 꼽으라면 발열이 조금 줄어든 것과 많은 버그들이 개선되었다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며칠간 iOS8 베타2 버전을 사용하면서 달라진 점과 버그 개선 사항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 iOS8 베타2 달라진 점(9가지)

1. 발열 줄어듬

iOS8 베타1을 사용하면서 가장 안 좋았던 점이 발열이었습니다. iOS7.1.1을 사용하면서 느껴보지 못했던 뜨거움이 있었는데요. iOS8 베타2에서는 발열이 조금 줄어든 느낌이 듭니다. 개인적인 느낌의 차이일 수 있으나, iOS8 베타2를 사용하고 있는 주변의 여러 명의 얘기를 들어봐도 발열 부분은 어느 정도 개선 되어진 듯한 느낌입니다.




2. 설정-알림에서 알림 허용 메뉴 추가

어플들의 알림을 비활성화할 때 설정-알림에서 알림센터에서 보기잠금화면에서 보기 등의 버튼을 일일이 비활성화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iOS8 베타2에서는 알림을 허용하지 않을 어플들은 알림 허용 버튼만 비활성화 해주면 끝! 꽤 편리해졌습니다.





3. 설정-개인 정보 보호-홈데이터 추가

iOS8 Beta2설정-개인 정보 보호 메뉴에 홈데이터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어떤 역할을 하는 것인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4. 팟캐스트(Podcast) 기본 어플로 변경

앱스토어에서 다운받던 팟캐스트 어플이 기본어플로 변경되었습니다. 




5. 메세지 카메라 및 마이크 버튼 색상 회색으로 변경

메세지의 카메라 및 마이크 버튼 색상이 파란색에서 회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6. 잠금화면 시계 글씨체 두꺼워짐

iOS8 베타1과 비교해 잠금화면 시계의 숫자가 두꺼워졌습니다. 아래그림은 iOS8 베타1 iOS8 베타2 비교 사진 입니다.


▲ iOS8 Beta1(좌) / iOS8 Beta2(우)




7. 전화어플에서 연락처 검색 시 배경화면 검게 표시됨





8. Assistive Touch 메뉴 추가

Assistive Touch 메뉴에 알림센터제어센터 메뉴가 추가 되었습니다. 아래는 iOS 7.1.1 아이폰4iOS8 Beta2 아이폰5S의 Assistive Touch 메뉴 비교 사진입니다. 


Assistive Touch는 설정-일반-손쉬운 사용-Assistive Touch에서 사용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9. 자동수정 비활성화 시 메세지 어플의 Quick type 기능 꺼짐

설정-일반-키보드에서 자동수정 버튼을 비활성화하면 메세지 어플에서 Quick type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iOS8 베타2 버그 개선 사항

1. 카카오톡 키보드 버그 개선

iOS8 Beta1에서 카카오톡으로 사진, 동영상, 텍스트 등을 전송하면 키보드 또는 텍스트 입력 창이 사라지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iOS8 베타2 버전에서는 이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사진, 동영상, 텍스트 등을 상대방과 주고 받아도 키보드가 정상 작동됩니다.




2. 사파리 자동수정 버그 개선

iOS8 베타1에서는 설정-일반-키보드-자동수정을 비활성화해도 사파리에서 자동수정 기능이 작동 되었는데요. 이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iOS8 베타2에서는 자동수정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사파리에서도 자동수정 기능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3. 카메라 사진첩 버그 개선

iOS8 베타1에서는 카메라를 실행 후 화면 하단 왼쪽의 사진첩을 터치하면 마지막에 촬영한 사진이 나오지 않고 최근 촬영한 동영상이 나오는 버그가 있었는데요. iOS8 베타2에서는 마지막 촬영한 사진이 나오도록 개선되었습니다.




4. 메세지 읽음 버튼 버그 개선

iOS8 베타1에서는 메세지를 실행 후 새로운 메세지를 왼쪽으로 밀고 읽음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읽음 / 삭제 버튼이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었는데요.



 iOS8 베타2에서는 읽음 버튼을 누르면 읽음 / 삭제 버튼이 자연스럽게 사라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5. 설정-배경화면 및 밝기 버그 개선

설정-배경화면 및 밝기에서 밝기 조절 바를 움직여도 밝기 변화가 없던 버그가 개선되었습니다. iOS8 베타2에서는 설정-배경화면 및 밝기에서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어센터의 밝기 조절 바를 이용해 밝기를 조절하면 설정-배경화면 및 밝기의 밝기 조절 바가 같이 이동합니다.





#. 여전히 남아 있는 버그

잠금화면에서 팟캐스트의 시간 이동이 되지 않는 버그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버그가 있겠으나, 제가 알고 있는 것은 여기까지 입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