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7 트윅

아이폰 화면 터치 잠금 기능 시디아 트윅, ScreenLocker

엠스블로그 2014. 7. 21. 23:20
반응형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을 누군가에게 보여줄 때 다른 건 볼 수 없도록 화면 터치 기능을 잠궈주는 시디아 트윅을 소개합니다. 트윅명은 ScreenLocker 인데요.


다른 사람이 내 아이폰을 작동하지 못하도록 화면 터치를 잠글 수 있게 해주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 참고사항

이 트윅은 Activator를 이용해 작동 시킬 수 있기 때문에 Activator 트윅도 함께 설치 됩니다. 




▶ ScreenLocker 사용법

시디아에서 ScreenLocker를 검색해 설치합니다. 설치 완료 후 홈화면이나 설정에 어떠한 아이콘이나 메뉴도 생기지 않습니다. ActivatorScreenLocker 액션이 추가되는데요. 자신이 ScreenLocker를 실행시킬 액션을 지정해 놓고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볼륨 버튼-올리기 잠깐 누르고 있기 액션에 ScreenLocker 기능을 설정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ScreenLocker 기능이 작동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화면 가장자리에 연한 빨간색 테두리가 생기는데요. 이것을 보고 ScreenLocker 기능이 실행되고 있는지 아닌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화면에 빨간색 테두리가 생긴 후에는 화면을 아무리 터치해봐도 반응을 보이지 않습니다. 

누군가에게 내 아이폰을 보여줄때 정말 유용하게 쓰일 트윅입니다. 




▶ ScreenLocker 암호 설정

 ScreenLocker 기능을 실행한 다음 화면을 꾸~욱 눌러 보면 아래와 같은 암호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입력하는 암호는 ScreenLocker 기능을 해제할 때 사용됩니다. 




▶ 이럴때 쓰면 좋을거 같아요.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들은 아이들에게 뽀로로, 꼬마버스타요 등의 유아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보여줄 때 ScreenLocker 기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