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6 트윅

[시디아 트윅] Clips 0.60 (컴퓨터와 연동하여 이용하기)

엠스블로그 2013. 7. 12. 06:58
반응형

 

[시디아 트윅] Clips 0.60 (컴퓨터와 연동하여 이용하기)

 

부제 : Clips, 클립스, 시디아 Clips, 시디아 트윅 Clips 컴퓨터와 연동하여 이용하기

 

 

이 트윅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컴퓨터와 연동하여 클립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원리는 드롭박스를 이용하여 기능을 쓰는 것인데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이폰에 시디아 Clips 설치

2. 앱스토어에서 "드롭박스" 설치

3. 드롭박스에서 계정을 만든 후 로그인

4. 드롭박스 안에 앱-Clips 라는 폴더 생성

※ 만약 폴더가 생성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그림 및 동영상 참고하세요.

 

<1번 그림>                                              <2번 그림>

 

1번 그림은 클립보드를 활성화 시킨 화면입니다.(View Clips) 화면 중 빨간 동그라미(설정)를 누르면 2번째 그림의 화면이 나오는데 이때 link Dropbox(혹은 Unlink Dropbox)를 눌러 드롭박스와 링크를 걸어주면 "앱-Clips" 라는 폴더가 자동 생성됩니다.

저는 드롭박스에서  "앱-Clips"라는 폴더를 지웠다가 한참을 헤맸는데, 위의 그림처럼

"Unlink Dropbox"를 클릭하면 버튼이 다시 "link Dropbox"라는 문구로 바뀌는데 이때 다시 클릭하면 "앱-Clips"라는 폴더가 다시 생성되어 컴퓨터와 클립보드 연동이 가능해집니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동영상 아래 설명을 끝까지 보세요.

 

 

5. 아이폰에서의 작업은 끝났으며 컴퓨터에서의 작업이 남았습니다. 컴퓨터에 "드롭박스"를 설치합니다.(포털사이트에서 "드롭박스" 검색 후 드롭박스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후 설치 가능)

6. 아이폰의 드롭박스와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드롭박스 내 "앱-Clips" 폴더 확인).

7. 컴퓨터용 클립뷰어 설치(윈도우용)합니다.

링크 : tps://sites.google.com/site/samballdeveloper/downloads/Clips%20Setup.msi?attredirects=0&d=1 

※ 7번의 파일 설치 후 반드시 꼭 해야 하는게 있는데 폴더지정입니다. 폴더는 드롭박스의 "앱-Clips"로 지정해야 클립뷰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클립보드 기능이 활성화 되지 않으니 꼭 유의하세요.

 

이상 클립보드 기능을 아이폰과 컴퓨터와 연동하는 기능에 대한 설명이고, 이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View Clips 기능 중 빨간 동그라미 안의 "Export to TXT / Export to HTML" 둘 중 하나를 누르면 컴퓨터의 클립뷰어에서 불러오기를 할 수 있습니다.

Export to TXT : 글자만 클립

Export to HTML : 글자와 그림이 클립

  

<윈도우에서 Clip Viewer 실행화면> 

 

1. 아래의 그림에서 빨간 동그라미 버튼을 누르면 클립복사하기가 됩니다.

 

2. 아래의 그림처럼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르고 붙이기를 클릭하면

 

3. 붙이기 완성. ^^  

 

여기까지 시디아 트윅 Clips 를 컴퓨터와 연동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시디아 Clips 유용하게 활용하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