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6 트윅

[시디아 트윅] Zephyr 1.6.4-1 (ios 슬라이드 멀티태스킹 기능 트윅)

엠스블로그 2013. 7. 12. 07:12
반응형

 

iOS 슬라이드 멀티태스킹 기능 트윅 Zephyr 1.6.4-1

 

  이 트윅은 ios 기기의 홈버튼 사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게 해주는 트윅으로 화면에서 제스처만으로 앱에서 앱으로의 이동을 가능하게 해주며, 앱에서 홈화면으로 나갈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홈화면에서 하단부를 위로 슬라이드(swipe) 해주면 앱스위처(멀티태스킹 바)가 나타나는 기능도 있어 이 트윅만 설치 하면 홈버튼 사용이 현저하게 줄어드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여기서 슬라이드(swipe) 란 화면을 좌/우/위로 민다는 뜻입니다. ^^;; 슬라이드(swipe)를 하게 되면 Zephyr 기능이 발휘가 됩니다(아래 그림 참고).^^

 

 

이 트윅을 설치한 후 "설정-Zephyr" 에 들어가보면 아래 그림처럼 Zephyr 트윅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 좌, 우 swipe(슬라이드) 설정

 

▲ 위로 swipe 설정

 

▲ 시스템 제스처/알림센터 설정

 

위에서 보시면 "Use Grabber"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을 활성화 시켜놓으면 swipe 할 때 한번에 swipe가 되지 않고 두번연속으로 swipe해야 기능이 실행됩니다. 좌/우/위로 swipe할 때 기능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좌/우 swipe 설정에서 Grabber를 활성화 해 놓으면 첫번째 어플에서만 Grabber(손잡이)기능이 작동됩니다."Grabber"는 아래 그림처럼 생겼구요. 작동되는 영상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Grabber 캡쳐 화면

 

자, 그럼 특정한 어플에서만 Zephyr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Disable in Applications"에 들어가서 아래 그림처럼 어플을 활성화 시켜놓으면 그 어플에서는 Zephyr 기능이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참고로, 저는 네이버/다음 어플이나 사진, 설정 어플 등등을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좌/우 swipe 영역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Whole Screen"으로 되어 있는데요. 화면전체에서 Zephyr 기능이 된다는 겁니다. 그러나 아래 그림처럼 설정을 변경해 놓으면 일부 화면에서만 Zephyr 기능이 작동하게 됩니다(아래 동영상 참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설명드릴 "위로 swipe"할 때 액션 설정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3가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자, 이제 어떤 식으로 Zephyr 트윅이 작동하는지 한번 보실까요?

 

 

여기까지 Zephyr 트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이상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