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6 트윅

[시디아 트윅] Folderenhancer 1.9.8.2-1 (iOS 폴더 기능 확장)

엠스블로그 2013. 7. 12. 23:10
반응형

 

iOS 폴더 기능 확장-Folderenhancer 1.9.8.2-1

 

이 트윅은 아이폰 폴더 기능을 확장시켜주는 트윅으로 기존의 폴더에는 어플 갯수의 제한이 있으나 이 트윅을 설치하면 폴더 안의 어플 갯수 제한이 없으며 그 외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이폰 탈옥을 한번이라도 해보신 분이라면 Folderenhancer 트윅을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 Folderenhancer 1.9.8.2-1 업데이트 내용

● Foldericons랑 함께 사용할 경우 "설정-Folderenhancer-Experimental-Enhance Special Folders" 버튼이 꺼져 있을 때  Folderenhancer 가 비활성화 되는 문제 수정

 

 

아래 그림은  Folderenhancer트윅을 깔기 전 폴더 모습입니다. 아이폰5는 폴더당 최대 16개, 아이폰4s 이하 기기들은 최대 12개씩 들어갑니다.

 

 

 그러나  Folderenhancer 트윅을 깔게 되면 아래처럼 폴더 형식이 바뀌면서 폴더 안의 어플갯수가 무제한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아이폰5 기준)화면상으로는 20개가 보이며, 20개 이상이 될경우 설정에 따라 좌, 우 혹은 상, 하로 스크롤하여 어플들을 볼수 있게 됩니다.

 

 

또한, 기존의 폴더 안에는 뉴스가판대 어플 및 폴더가 폴더 안으로 들어가지지 않았으나, 이 트윅 설치 후 그것도 가능해집니다(아래 그림 참고).

 

 

아래 그림은 Folderenhancer 설정 화면입니다. 눈동자 모양의 Appearance로 들어가면 폴더의 모양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Folder Background 에서 Use Image File 을 비활성화 시킨 후 폴더의 변화된 모습입니다. 폴더 활성화 상태에서 홈 배경화면이 보입니다. ^^  

 

 

그리고 Background Color 메뉴에 들어가면 아래 그림 처럼 폴더 배경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Hue/Saturation/Brightness/Alpha" 이 4가지를 변경하면 색이 변경 되며, 아래 그림은 투명색에 맞춰진 화면입니다. 

 

 

  

▼ Background Color 메뉴로 폴더 배경색 변경한 모습 

 

다음은 Folder Border 메뉴 사용설명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Folder Border 버튼을 비활성화 시켜 놓으면 폴더 테두리 선이 없어집니다.

 

▼ Folder Border 버튼 비활성화 모습 

 

 Folder Border 버튼 활성화 상태에서 4가지 기능 중 "Border Color" 메뉴는 폴더 테두리 선 색을 변경하게 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맨 처음 설정은 흰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도  Background Color 메뉴와 마찬가지로 "Hue/Saturation/Brightness/Alpha" 이 4가지를 변경하면 색이 변경 됩니다.

 

 

아래 그림은 투명색에 맞춰진 화면입니다. Folder Border 버튼 비활성화 상태와 같습니다. 폴더 테두리 선이 없습니다(아래 그림 참고).

 

그러나 설정을 변경하면 아래 그림처럼 폴더 테두리 선 색이 변경됩니다(아래그림참고).

 

  

또한, Folderenhancer 1.9.8.1-1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기능이 있습니다. 설정에서 해골모양의 Experimental로 들어가면  아래 그림처럼 나옵니다. 거기서 Enhance Special Folders 를 비활성화 시키면 Velox 트윅과 같이 쓸 수 있습니다. 활성화를 시켜놓으면 Velox 트윅과 사용시 오류가 나거나 작동이 잘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 Enhance Special Folders 를 활성화 시켜놓은 화면

 

아래 동영상은  위에서 설명한 Folderenhancer 트윅의 기능입니다.

 

Folderenhancer 설정에서 여러가지 적용 동영상

 

여기까지  Folderenhancer 트윅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