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롯데 상품권 카드 현금영수증(소득공제) 받는법, 롯데기프트카드 현금영수증(소득공제) 받는법

엠스블로그 2013. 7. 14. 21:59
반응형

롯데 상품권 카드, 기프트카드 소득공제 받는 법 

 롯데 상품권 카드, 기프트카드 현금영수증 처리 하는 방법 

 

롯데 아울렛 및 백화점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 중 상품권 카드나 기프트 카드를 이용하시는 들에게 소소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바로 소득공제 등록 혹은 현금영수증 처리 하는 방인데요. 상품권카드나 기프트카드로 결제를 하고 나서 현금영수증을 받으려고 했는데 롯데 상품권카드, 기프트카드는 현금영수증 처리가 안된다고 하더군요. 이유는 롯데 상품권카드, 기프트카드가 인터넷에서 소득공제(현금영수증)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롯데 상품권카드, 기프트카드를 롯데카드 사이트에서 등록 할 수가 있습니다. ^^

 

http://www.lottecard.co.kr

 

지금부터 알려드릴테니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1. 롯데카드 메인화면입니다. 아래 화면처럼 "카드안내·신청-상품권·기프트카드-인터넷사용·소득공제등록"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인터넷 사용·소득공제 등록 화면입니다. 아래 화면처럼 사용등록(빨간동그라미)을 클릭합니다.

 

 

 

3. 사용등록을 하려면 본인확인 과정이 필요한데요. 아래 화면처럼 본인확인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첫 번째 : 본인이 소지하고 있는 롯데카드로 본인 확인하는 방법

- 두 번째 :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 방법

 

위 두 가지 방법 중 본인이 편한 것으로 본인 확인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먼저, 롯데카드로 본인확인 하는 방법부터 보겠습니다.

 

가) 위 화면에서 왼쪽 하단의 롯데카드로 본인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화면은 롯데카드로 본인확인 하는 화면입니다. 입력 사항이 많죠? ^^ 차례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신청인 이름/주민등록번호/긴급연락처/카드번호/유효기간/비밀번호)

  

 

 입력을 다 하셨으면 다음 버튼 클릭!

 

다음 과정은 기프트 카드 등록하기인데요. 상품권 카드 혹은 기프트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입력란 중에 카드비밀번호, 카드비밀번호확인 란이 있는데요. 이것은 상품권 카드 혹은 기프트 카드의 비밀번호를 만드는 것이니 잊어먹지 않도록 주의 하세요.

※ 상품권 카드 혹은 기프트 카드로 인터넷 결제시 이용되는 비밀번호입니다.

 

 

입력을 다 했으면 확인을 클릭!

 

아래 화면을 보시면 상품권 카드 혹은 기프트 카드가 성공적으로 등록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카드 등록 후 결제되는 모든 내역은 소득공제(현금영수증) 혜택을 받으 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만약 카드가 1장이 아니라 여러장인 경우에는 위 화면에서 보이듯이 왼쪽 메뉴(빨간동그라미)를 클릭하면 추가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추가 등록을 하게 되면 다시 3번 제일 처음 과정부터 다시 하시면 됩니다. ^^

 

 

자, 그럼 이제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나) 3번 제일 처음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의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공인인증서 정보를 입력합니다. (신청인이름/주민등록번호/긴급연락처) 

 

 

다 입력하셨으면 오른쪽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

 

그럼 아래 그림처럼 공인인증서 창이 하나가 뜹니다. 거기서 본인 인증서를 선택 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 인증서 확인이 잘 되었다면 아래 그림처럼 기프트카드 등록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상품권 카드 혹은 기프트 카드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때 역시, 입력란 중에 카드비밀번호, 카드비밀번호확인 란이 있는데요. 이것은 상품권 카드 혹은 기프트 카드의 비밀번호를 만드는 것이니 잊어먹지 않도록 주의 하세요. 상품권 카드 혹은 기프트 카드로 인터넷 결제시 이용되는 비밀번호입니다.

※ 상품권 카드 혹은 기프트 카드로 인터넷 결제시 이용되는 비밀번호입니다.

 

 

정보를 다 입력 하였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아래 화면을 보시면 상품권 카드 혹은 기프트 카드가 성공적으로 등록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카드 등록 후 결제되는 모든 내역은 소득공제(현금영수증) 혜택을 받으 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만약 카드가 1장이 아니라 여러장인 경우에는 아래 화면에서 보이듯이 왼쪽 메뉴(빨간동그라미)를 클릭하면 추가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추가 등록을 하게 되면 다시 3번 제일 처음 과정부터 다시 하시면 됩니다. ^^

 

다시한번 말하지만 위 가), 나) 과정 중 자신이 편한 것으로 본인확인 과정을 하시면 됩니다. 둘 다 하는게 아닙니다. ^^ 오해마시길... ^^

 

자, 여기까지 롯데 상품권 카드 혹은 기프트 카드의 소득공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근데, 내가 카드를 잘 등록했는지 확인해보고 싶으면 어떻게 하죠??

 

아래 그림처럼 왼쪽 메뉴 중 "인터넷사용등록여부조회"메뉴(빨간동그라미)를 클릭하면 카드 등록 여부를 알 수 있는데요.

 

 

본인이 등록 완료한 상품권 카드 혹은 기프트 카드의 정보를 모두 입력 후 조회 버튼을 누르면 등록여부가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등록 여부도 확인 하셨다면, 이제 소득공제 혜택만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

 

단, 소득공제 내역은 연말 별도 화면을 통해 조회 출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위 화면을 확대하여 이용안내(검은네모박스)를 잘 읽어보세요~^^].

 

이상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