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바이 맥세이프 프레임 에어 살까말까 고민이라면...
※ 이 글은 내 돈주고 내가 산 제품을 리뷰한 글입니다.
얼마전 프레임바이에서 아이폰13프로 맥세이프 카드지갑을 구입했었습니다. 이름은 맥세이프 프레임인데요. 색상은 버터밀크 색상. 이때 구입하기 전 고민되었던 부분이 맥세이프 프레임을 살까, 맥세이프 프레임 에어(Air)를 살까였습니다. 가격차이는 에어 제품이 만원 더 비쌌는데 투명 색상의 디자인이 끌렸기 때문인데요. 만약 가격이 같았다면 큰 고민은 없었을 것 같은데 가격 차이를 두니까 고민이 되더라구요.^^
결국 지금은 맥세이프 프레임과 맥세이프 프레임 에어 제품 2가지 모두 구입하게 되었다는....^^;;;; 저처럼 2가지 제품 중 고민하고 있을 분들을 위해 조금 더 디테일하게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1. 크기
일단 2가지 제품 모두 크기는 같습니다.
2. 소재 및 촉감
또한 둘 다 PC 소재로 제작되었는데요. 손으로 만져봤을 때의 촉감은 살짝 달랐습니다. 맥세이프 프레임 에어는 조금 미끌거리고 유광의 느낌이 나는 반면에 맥세이프 프레임 일반 제품은 미끌거리는 느낌은 없고 색상이 있어서 그런지 무광 느낌이 났습니다.
또한 맥세이프 프레임 일반 제품은 뒷면이 극세사 합성섬유 소재로 되어 있는 점도 달랐습니다. 눈으로 봤을 때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맥세이프 프레임 에어가 더 눈에 들어오긴 했습니다.^^
3. 맥세이프 자성
맥세이프 자석 부분도 살짝 달랐는데요. 앞면과 뒷면을 만져보면 맥세이프 프레임 에어는 맥세이프 자석이 살짝 튀어나온 것이 느껴졌지만 일반 제품은 살짝 들어가 있었습니다. 앞뒷면 모두 느낌이 같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아이폰에 붙였을 때 맥세이프 프레임 에어의 맥세이프 자성이 더 강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케이스를 씌운 상태에서 맥세이프 프레임 에어를 붙일때는 잘 붙었는지 유의해야할 것 같은데요. 아래와 같은 이유에서 입니다.
맥세이프 자성이 너무 세다 보니까 위 사진처럼 붙을때가 간혹 있더라구요.^^;; 맥세이프 프레임 일반 제품은 뒷면이 극세사 합성섬유라서 그런지 위와 같이 붙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4. 아이폰과의 조합
제가 사용하고 있는 케이스 역시 프레임바이의 맥세이프 케이스 에어범퍼인데요. 둘 다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5. 카드수납
카드 수납에서 느낌이 조금 달랐는데요. 맥세이프 프레임 에어가 약간 미끌거리는 느낌때문인지는 몰라도 카드를 넣고 뺄 때 조금 더 수월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카드 수납 부분에서는 맥세이프 프레임 에어가 더 좋았습니다.
2가지 제품을 구입하고 비교해 보니까 카드수납과 맥세이프 자성의 세기, 디자인 측면에서 맥세이프 프레임 에어(Air) 제품이 더 좋았습니다. 하지만 투명재질의 PC 소재가 충격이나 생활기스 측면에서는 내구성이 더 떨어져 보이기도 하고 맥세이프 자성이 너무 쎄서 아이폰에 부착할 때 잘못 부착되는 경우 등을 고려할 때 저의 선택은 만원 더 저렴한 맥세이프 프레임 일반 제품이었습니다.
디자인 측면을 강조하는 분이라면 맥세이프 프레임 에어를, 실속을 챙기는 분이라면 맥세이프 프레임 일반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
1. 트위터 팔로잉→@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