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11~iOS9 탈옥 방법

PANGU9 완전탈옥툴로 iOS 9.0 - iOS 9.0.2 완전탈옥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5. 10. 15. 00:56
반응형


오늘 느닷없이 iOS 9 완전탈옥툴, Pangu9 v1.0.0을 중국의 Pangu 탈옥팀이 배포했습니다. iOS 9.0부터 iOS 9.0.2 버전까지 완전탈옥해주는 Pangu9 탈옥툴의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Pangu9 v1.0.0

 Pangu 영문 홈페이지 → http://en.pangu.io/

 Pangu9 v1.0.0 Windows용 다운로드 [Link1], [Link2]




 Pangu9 v1.0.0 탈옥 지원기기 및 버전

1. 사용 가능 버전 : iOS 9.0 ~ iOS 9.0.2

2. 지원 기기

• 아이팟터치 5세대 아이팟터치 6세대

• 아이폰4s 아이폰5 아이폰5s 아이폰5c 아이폰6/+ 아이폰6s/+

• 아이패드2,3,4 아이패드 미니1,2,3,4 아이패드 에어1,2 




 탈옥하기 전 필수 작업

1. 탈옥하기 전 필수 작업은 백업! 입니다. 탈옥 작업 중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탈옥 전 꼭 백업하기 바랍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iOS 9 아이튠즈에서 새로 생긴 '백업 암호화'입니다. 백업 암호화를 사용하지 않고 백업을 합니다.



2. 설정>일반>프로파일iOS 9 Beta Software Profile이 설치되어 있다면 프로파일삭제합니다. 



3. 탈옥할 기기의 설정>iCloud>나의 iPhone 찾기에서 나의 iPhone 찾기 버튼을 끕니다. 



4. 암호가 설정되어 있다면 설정>Touch ID 및 암호에서 암호 끄기를 합니다. 



5. 설정>에어플레인 모드 버튼을 켭니다.



6. 아이폰과 애플워치가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다면 Apple Watch>나의 시계>Apple Watch에서 Apple Watch 연결 해제를 터치해 아이폰과 애플워치의 연결을 해제 합니다.



7. 탈옥하려면 기기의 남은 용량이 여유 있어야 합니다. 용량이 거의 꽉 차 있다면 불필요한 앱 및 사진, 동영상, 팟캐스트 등을 삭제해 용량을 확보하세요.



8.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권장사항입니다. 저는 완전 탈옥을 할 때 DFU 초기화 후 탈옥을 합니다.(관련글) DFU 초기화 후 완전탈옥툴로 탈옥한 다음 아이튠즈에 백업해 놓은 파일로 다시 복원하는데요. 저는 이것이 가장 깔끔하게 탈옥되는 것 같습니다.^^



iOS 9 버전을 OTA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식으로 업데이트한 상태에서 탈옥할 경우 아래와 같은 오류가 생깁니다. OTA 업데이트 한 분들은 반드시 아이튠즈 복원을 통해 iOS 9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뒤 탈옥해야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Pangu9 v1.0.0 완전탈옥툴로 iOS 9.0 ~ iOS 9.0.2 완전 탈옥하기

STEP1. 위 탈옥하기 전 필수 작업을 마쳤다면 PC와 탈옥할 기기를 연결합니다. 



STEP2.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Pangu9_v1.0.0.exe 탈옥툴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합니다. 



STEP3. 탈옥툴이 기기를 인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화면 하단의 Start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4. 탈옥 공지사항 화면입니다. 화면 하단의 Already backup 버튼을 클릭하면 탈옥 작업이 시작됩니다.



STEP5. 탈옥 과정 중 기기는 55%에서 한번 재부팅됩니다. 이때 에어플레인 모드가 비활성화 되면서 재부팅된다면 설정에서 에어플레인 모드를 다시 켭니다. 그리고 기다리고 있으면 75%에서 기기의 홈화면에 설치된 Pangu 앱을 실행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STEP6. 기기의 홈화면에서 Pangu 앱을 실행한 뒤 화면 하단의 Accept 버튼을 터치합니다. 



STEP7. 사진 앱 접근 허용 팝업창이 나타나면 승인(OK) 버튼을 터치하고 기다립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Jailbreak completed 화면이 나오면서 기기는 다시 재부팅됩니다. 그러면 탈옥 작업은 완료됩니다.




STEP7. 탈옥 완료 후 기기의 홈화면에 설치된 Cydia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파일시스템 준비 중 이라는 화면이 나오고 잠시 후 기기가 재부팅 됩니다. 그리고 다시 Cydia를 실행해보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탈옥 완료 후 홈화면에 시디아 앱이 보이지 않는다면 STEP2부터 다시 탈옥해 보세요.


매번 탈옥 초기에는 호환되는 시디아 트윅이 많지 않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트윅 호환 여부를 확인 후 설치하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