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아이폰 정보

아이폰6s스마트배터리케이스는 13만9천원 값어치를 할까?

엠스블로그 2015. 12. 12. 08:04
반응형


애플이 지난 12월 8일 놀라운 물건을 하나 공개했습니다. 그것은 다름아닌 아이폰6s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인데요. 색상은 차콜 그레이, 화이트 이렇게 2가지이며,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139,000원($99)에 판매 중입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부드러운 극세사 안감이 아이폰을 보호하고, 부드러운 탄성중합체 힌지 디자인으로 케이스를 장착하고 분리하기 편하다고 설명하고 있는데요. 매끄럽고 부드러운 촉감의 실리콘 외장 마감이 탁월한 그립감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폰과 배터리 케이스를 동시에 충전할 경우 최대 통화시간 25시간, LTE에서 인터넷 사용 최대 18시간, 동영상 재생 최대 20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참고여기까지가 애플에서 홍보하고 있는 아이폰6s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아이폰6s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는 디자인 때문에 여론의 집중포화를 맞고 있는데요. 애플답지 않은 디자인으로 해외에서는 Humpgate라고 불리며, 흔히 말하는 배불뚝이 디자인으로 애플답지 않은 제품이라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케이스를 끼운 상태에서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는 것도 문제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정품 이어폰에 딱 맞게 설계된 케이스 때문인데요. 아이폰6s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헤드폰 단자의 지름이 약 7mm이고 아이폰6s와 연결하는데까지의 공간이 약 10mm이기 때문에 이어폰 또는 헤드폰 플러그 끝부분이 굵은 경우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케이스를 끼운 아이폰6s의 무게는 약 242g이나 될 정도로 무거워 집니다.


▲ 사진 출처 - myjailbreakmovies


이런 문제들은 다 차치하고 주요 기능인 보조배터리 기능만 놓고 볼때 '과연 아이폰6s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는 139,000원이나 되는 값어치를 할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폰6s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의 배터리 용량은 1877mAh인데요. 보통 보조배터리로 충전할 수 있는 배터리 용량은 전체 보조배터리 용량의 60% 입니다. 


이렇게 계산해 보면 아이폰6s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로 충전할 수 있는 실제 배터리 용량은 1126mAh입니다. 이는 아이폰6s 배터리(1715mAh)의 약 65% 인데요. 즉 완전충전 1번도 안되는 용량입니다. 이것을 과연 '13만9천원이나 되는 가격에 구입할만한 가치가 있나'하는 생각입니다. 



아이폰6s스마트배터리케이스 디자인 망, 가격 고가에 배터리 충전 용량은 완충 1번도 안되고...



차라리 같은 값이라면 그리고 자동차를 보유한 분들 중 자동차 배터리 방전을 경험한 분들이라면 JUNOPOWER에서 개발한 JUNOJUMPR 보조배터리 어떤가요?



이 보조배터리의 장점은 아이폰 충전뿐만 아니라 방전된 자동차의 배터리를 점프해서 시동을 걸 수 있다는 것과 배터리 용량이 6000mAh로 아이폰6s를 두번 완전 충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관련글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