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의 아이튠즈 보관함(동기화 폴더) 위치 찾기, 위치 변경

엠스블로그 2013. 8. 13. 12:16
반응형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의 아이튠즈 보관함(동기화 폴더) 위치 찾기, 위치 변경

 

아이튠즈로 동기화 및 백업을 하면 동기화, 백업 파일이 기본적으로 C드라이브에 저장 됩니다. 

 

이로 인한 단점이 있는데요. 하나는 백업 및 동기화 파일의 용량이 클 경우 C드라이브의 공간을 많이 차지하게 됩니다. 보통 C드라이브의 용량이 적을 경우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기도 합니다. 두번째는 윈도우를 재설치할 경우 C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던 백업 파일 및 동기화 파일이 손실될 우려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단점을 대비해 아이튠즈 보관함이라고 불리는 동기화 폴더의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TEP1. 아이튠즈 보관함(동기화 폴더)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그림과 같이 편집-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STEP2. 기본 설정 화면 오른쪽 상단의 고급을 클릭하면 보관함(동기화 폴더) 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그림을 클릭하면 큰 그림으로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확인한 곳으로 이동해 아래 그림처럼 iTunes 폴더를 잘라내기 합니다.

 

 

STEP3. D드라이브 또는 자신이 이동시키고 싶은 드라이브에 보관함(동기화 폴더)을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아이튠즈를 종료합니다.

 

STEP4. Shift 키를 누른채 아이튠즈를 실행시키면 아래 그림과 같이 아이튠즈 보관함 선택 창이 뜹니다. 보관함 선택을 클릭합니다.

 

 

STEP5.  이동시킨 보관함(동기화 폴더)을 선택 후 아래 그림처럼 iTunes Library.itl 파일을 열기 합니다.(저는 보관함(동기화 폴더)을 D:\로 이동시켰습니다.)

 

 

 

STEP6. 아이튠즈 메뉴-편집-기본설정-고급으로 들어가 보면 아래 그림처럼 보관함(동기화 폴더) 위치가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D드라이브에 동기화 되는 파일들이 저장됩니다. 더이상 C드라이브의 용량 걱정은 안해도 되겠습니다. ^^

 

여기까지 아이튠즈 보관함(동기화 폴더) 위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