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스포츠

2013년 8월 17일 삼성 vs 넥센 포항 경기 (9회초 1사 1루 상황에서 나온 오심)

엠스블로그 2013. 8. 19. 00:34
반응형

2013년 8월 17일 삼성 vs 넥센 포항 경기 (9회초 1사 1루 상황에서 나온 오심)


안녕하세요. 엠스블로그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8월 17일 포항에서 있었던 삼성 대 넥센의 시즌 13차전 경기의 9회초 1사 1루 상황에 대해서 입니다. 


팽팽한 투수전 양상으로 진행됐던 경기는 삼성이 4회말 1점을 더 내 2 대 1로 앞선 상태에서 9회초를 맞이하게 됩니다. 


넥센의 마지막 공격이라 삼성은 특급마무리 오승환 투수를 마운드에 올리는데요. 첫 타자 박병호 선수가 좌전안타를 치고 1루에 나가 동점 찬스를 만들어 냅니다. 1루에 나간 박병호 선수 대신 대주자 유재신 선수가 기용 되고, 다음 타자 강정호 선수가 들어섭니다. 


초구에 오승환 선수의 볼을 쳤으나, 우익수 플라이로 아웃되고, 타석에는 김민성 타자가 들어섭니다. 


여기에서 문제의 장면이 연출되는데요. 


김민성 선수가 끈질기게 승부하며 7구째 오승환 선수의 공을 쳤으나 유격수 방면 땅볼로 굴러갑니다. 


이 타구가 유격수-2루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 처리가 되는데요. 여기서 2루에서의 포스아웃 상황과 1루에서의 포스아웃 상황이 세이프가 아닌가 하는 논란이 있었습니다. 


당시 상황을 사진과 영상을 보고 얘기 하겠습니다.



● 9회초 1사 1루, 병살타 처리 되는 상황



● 2루 포스아웃 상황 슬로우 비디오



● 2루 포스아웃 상황 사진



● 1루 포스아웃 상황 슬로우 비디오



● 1루 포스아웃 상황 사진


위 영상과 사진을 보면 타이밍이 애매하긴 합니다. 넥센의 입장에서는 억울할 만한 병살 처리 판정이었는데요. 특히 1루에서의 아웃 판정에 타자 김민성 선수는 억울함을 표시 하지만 상황은 그대로 종료되었습니다.  


중계방송에선 느린 장면으로 다시보기 없이 병살처리로 멘트를 마무리하며 중계를 마칩니다. 


올해 유독 심판판정에 있어 손해를 많이 보는 듯한 느낌을 받는 넥센 히어로즈 입니다. 


염 감독님 힘내세요~ !!



[삼성 넥센 9회초 상황 관련기사]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