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iOS 업데이트및다운로드

iOS 10 베타3 버전의 새로운 기능 내용 정리

엠스블로그 2016. 7. 27. 06:06
반응형


애플이 iOS 10 Beta3iOS 10 Public Beta 2 버전을 공개한지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이번 베타 버전에서는 어떤 점들이 달라졌을까요? 눈에 띄는 내용들만 정리해 봤습니다. 




1. 손가락 대서 열기


iOS 10 Beta2 버전까지는 아이폰의 잠금화면을 해제하려면 홈버튼을 누르고 또 홈버튼을 누르던가, 전원버튼을 누른 다음 홈버튼을 눌러야 했습니다. 즉, 잠금화면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홈버튼을 한번 눌러야 했습니다. 그러나 iOS 10 베타3 버전부터는 홈버튼을 누르지 않고 손가락을 갖대 대기만 해도 잠금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의 설정>Touch ID 및 암호에서 Touch ID를 아이폰 잠금 해제로 사용하고 설정>일반>손쉬운 사용>홈버튼에서 손가락 대서 열기 버튼을 켜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잠금화면을 해제하기 위해 매번 홈버튼을 꾹 누르는 것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기능으로 보입니다. 사실 이 기능은 iOS 10 베타2 버전부터 추가된 기능이었으나 실제로 기능 활성화가 적용된 것은 iOS 10 베타3 버전부터 입니다.  




2. 물에 젖은 라이트닝 커넥터를 아이폰에 연결 시 경고 화면 표시


제목 그대로 물에 젖은 라이트닝 커넥터를 아이폰에 연결할 경우 아이폰이 액체를 인식하고 화면에 경고문구를 표시합니다.(아래의 영상 1분부터 확인 가능) 경고 문구의 내용은 "라이트닝 커넥터에 액체가 감지되었으니, 아이폰과 분리하고 라이트닝 커넥터를 말린 후 사용하십시오" 인데요.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오는 9월에 공개될 아이폰7에 '방수기능이 새롭게 추가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있습니다. 한편 이러한 경고 문구는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 아이폰se에서만 나타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3. 앱스토어 다운로드 앱 우선순위 설정 가능


여러개의 앱을 동시에 다운로드 또는 업데이트 할 때 3D터치를 이용해 앱 다운로드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다운로드 받고 싶은 앱이 있다면 아래 그림처럼 다운로드 중인 앱을 3D 터치한 후 우선 다운로드(Prioritize Download)를 선택하면 해당 앱이 먼저 다운로드 됩니다. 




4. 사진 iCloud Drive에 저장 기능 추가


사진 앱 공유 메뉴에 iCloud Drive에 저장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촬영한 사진을 iCloud Drive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5. Siri 앱 지원 메뉴 추가


아이폰의 설정>Siri에 앱 지원 메뉴가 새로 생겼습니다. 앞으로 써드 파티 앱에서 Siri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6. 새로운 키보드 타자음과 화면 잠금 사운드 


아이폰의 키보드 타자음은 iOS 10 베타1 버전에서 새로운 사운드를 보여줬고, 다시 iOS 10 베타2 버전에서 원래대로 돌어왔었습니다. 그러나 iOS 10 베타3 버전에서 다시 iOS 10 베타1 버전 때 보여준 새로운 키보드 타자음으로 변경되었습니다.(아래의 영상 40초부터 확인 가능) 그리고 이와 함께 화면 잠금 사운드도 변경되었는데요. "철컥"하고 났던 소리가 "착"하고 짧고 간결하게 변경되었습니다.(아래의 영상 1분 40초부터 확인 가능) 개인적으로 이부분은 소리가 나다 만 듯한 느낌을 주네요. 




7. 애플펜슬 3D 터치 가능

iOS 10 베타3에서는 아이패드프로에서 사용가능한 애플펜슬로 3D 터치도 할 수 있습니다.(아래의 영상 10분부터 확인 가능)




8. 기본 용량 10MB 증가


아이폰6s의 iOS 10 베타2 버전과 비교해 iOS 10 베타3의 기본 용량이 10MB 정도 증가했습니다. 


이외에도 소소한 작은 변화와 버그 수정 등이 이루어졌는데요. 아래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iOS 10 베타 4에서는 어떤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될지 기대되네요.^^


출처 - 유튜브 채널 EverythingApplePro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