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시사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알려준 염병에 대한 팩트

엠스블로그 2017. 2. 4. 01:52
반응형


'염병'은 전염병의 준말로 장티푸스의 속칭이기도 합니다. 예전에 사람들의 목숨을 위협하는 것은 전쟁과 돌림병이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염병이었습니다. 한 사람만 걸려도 걷잡을 수 없이 퍼져서 순식간에 온 마을에 돌아 사람들이 죽어 나갔기 때문인데요. 이 병은 삽시간에 높은 열을 일으키고 설사를 하다 죽게 만드는 전염성이 엄청 강한 무서운 돌림병이었습니다.


흔히 욕설로 많이 쓰는 '이런 염병할' 또는 '염병할 놈'이라는 말도 장티푸스에 걸려 죽을 놈이라는 고약한 말을 뜻하는데요. 염병에 걸리는 것은 생각하기조차 싫은 끔찍한 일이었던 것을 생각한다면, 왜 이 말이 욕설 속에 들어가게 되었는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참고-네이버 지식백과)



왜 뜬금없이 염병 타령이냐구요? 얼마 전 여러 차례 특검의 소환요구에 불응해 왔던 최순실씨가 체포돼서 특검 사무실에 도착하는 장면이 뉴스 영상으로 보도된 적이 있었는데요. 이때 당시 장소에 있던 특검 사무실 청소 아주머니의 한마디가 이슈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그 말이 바로 "염병하네"였는데요. 


평일 아침 7시부터 9시까지 두시간동안 tbs 라디오에서 방송하는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이 '염병'을 주제로 2017년 2월 1일 수요일에 방송을 한 적이 있습니다. 아래의 유튜브 영상이 그것인데요. 도대체 염병이란 무엇인지, 자세하게 몰랐던 사실들을 아래의 방송에서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한번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딴지일보의 김어준 총수가 tbs 서울교통방송 라디오에서 평일 아침 7시부터 9시까지 '김어준의 뉴스공장'으로 방송을 하기 시작하면서 저의 아침도 라디오와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아침이 기다려지게 만드는 방송이 되었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