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워치 정보

잠금상태 아이폰 알림이 애플워치로 연동되지 않을 때 해결방법

엠스블로그 2018. 5. 27. 22:33
반응형


애플워치 1세대로 애플워치 출시와 함께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1인으로서 요새 겪는 불편 중 하나를 꼽으라면 위 제목처럼 아이폰 알림이 애플워치로 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아이폰과 애플워치가 연결되어 있으면 카톡, 메시지 등 각종 아이폰 앱의 알림이 애플워치로 와야 하건만 요새는 애플워치로 알림이 오지 않고 아이폰으로만 알림이 와서 아이폰에서 알림을 확인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혹시나 하고 애플워치에서 알림을 확인해 보면 알림이 보이지 않는다. 


이러한 증상은 애플워치 시곗줄을 손목에서 풀렀다가 다시 찼을 때 종종 경험할 수 있는데 참으로 불편한 증상 중 하나이다. 


지금 사용하는 아이폰 버전은 iOS 11.3.1이며 애플워치는 WatchOS 4.3을 사용 중이다. 특히 아이폰 버전을 iOS 11로 업데이트한 후, 애플워치 버전을 WatchOS 4로 업데이트한 후 자주 겪는 짜증나는 버그(?) 중 하나다.


이것 저것 다 해봤지만 별 소용이 없었는데 해결방법은 너무나 간단했다. 위에서 이미 언급을 했는데, 방법은 애플워치에서 알림을 확인하는 것이다.(동영상참고)



위와같이 애플워치에서 알림을 확인하고 나면 정말 무슨 일이 있었냐는 듯이 아이폰과 잘 연동되어 아이폰의 모든 알림이 애플워치로 오게 된다. 


물론 이러한 과정 자체가 불편함이다. 이런 버그가 개선되지 않는한 위와같은 불편한 지식을 알고 있어야 한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