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11 트윅

App Admin - iOS 앱 버전 다운그레이드 시디아 트윅 [iOS11.4b3]

엠스블로그 2018. 10. 30. 22:34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시디아 트윅은 App Admin 입니다. 이 트윅은 탈옥 애플 기기의 앱스토어에서 앱 버전을 다운그레이드해주는 트윅인데요. 국내 탈옥 유저라면 필수 트윅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유는 탈옥 아이폰에서는 실행되지 않는 금융관련 앱을 비롯한 일부 앱들의 업데이트 때문이겠죠?!^^




App Admin 트윅 설치하기


iOS 11버전 탈옥 아이폰에서 App Admin 트윅을 설치하려면 아래의 시디아 소스를 추가해야 합니다. 


http://beta.unlimapps.com/


위 시디아 소스를 추가한 후 1.0r-101버전 App Admin 트윅을 설치해야 합니다.^^





App Admin 트윅 사용 방법 (앱 버전 다운그레이드)


App Admin 트윅을 설치한 후 앱스토어를 실행한 다음 하단 메뉴의 검색 탭에서 다운그레이드할 앱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열기 버튼을 길게 눌러 줍니다. 그러면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요. 거기서 Downgrade를 터치하고 다운그레이드할 버전을 선택하면 됩니다.



 버전 목록이 위와 같이 여러개가 나오지 않고 최신 버전 달랑 1개만 나오는 앱들도 있는데요. 그럴 경우 이전 버전 식별코드를 추가해줘야 합니다.(아래에서 계속...)




앱 이전 버전 식별코드 찾기 그리고 다운그레이드


앱 이전 버전 식별 코드를 찾기 위해서는 Filza File Manager 트윅이 필요합니다. 트윅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Filza File Manager 트윅을 설치하세요.^^ 

Filza File Manager 트윅을 실행하고 /var/mobile/Containers/Bundle/Application 으로 이동하면 탈옥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앱들을 볼 수 있는데요. 다운그레이드할 앱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iTunesMetadata.plist 파일을 터치합니다.


Root 왼쪽에 를 터치하고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softwareVersionExternalIdentifiers가 보입니다. 



그것의 왼쪽에 있는 를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오른쪽에 위치한 숫자가 버전 식별 코드 입니다. 아래에 위치한 것일수록 최신 버전의 식별코드인데요. 이 중 하나를 복사합니다. 



앱스토어를 실행하고 다운그레이드할 앱의 열기 버튼을 길게 터치합니다. 그리고 Downgrade를 선택한 다음 화면 상단 오른쪽의 +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복사한 식별코드 값을 입력하고 OK를 터치하면 됩니다. 





앱 업데이트 차단 및 해제하기


[차단]

앱스토어에서 다운그레이드할 앱의 열기 버튼을 길게 터치합니다. 그리고 팝업창에서 Block All Updates를 선택하면 해당 앱의 업데이트가 앱스토어에서 더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해제]

업데이트를 차단한 앱들은 앱스토어 업데이트 메뉴에서 화면 상단 왼쪽의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하고 Manage Blocked/Hidden Updates를 선택하면 볼 수 있는데요. 앱을 왼쪽으로 밀고 삭제를 터치하면 업데이트 차단이 해제 됩니다.

지금까지 앱 버전 다운그레이드 트윅, App Admin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탈옥 안한 순정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분들도 앱 버전을 다운그레이드할 수 있는데요. 방법이 조금 복잡하긴 하지만 순정 애플기기 사용자들 중 앱 버전 다운그레이드가 필요한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App Admin 트윅 테스트 환경

테스트 모델 : 아이폰X

iOS 버전 : iOS 11.4b3

트윅 버전 : App Admin1.0r-101

소스 : http://beta.unlimapps.com/

개발자 : UnlimApps Inc.

가격 : Free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엠스블로그(@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채널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채널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