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iOS7 아이폰 메세지 기능 사용방법 총정리

엠스블로그 2013. 10. 10. 07:08
반응형

iOS7 아이폰 메세지 기능 사용방법 총정리


아이폰의 소프트웨어가 iOS7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메세지 어플에 새로운 기능들이 몇가지 추가가 되었습니다. 또한, iOS6과 비교해 변경된 부분도 있는데요. 


'iOS6와 사용법이 같은 메세지 기능들을 제외한' iOS7 메세지에 새로 추가된 기능과 변경된 부분을 모두 정리해 보았습니다.



● 메세지 개별 삭제, 메세지 전달

iOS6에서는 메세지 대화창에서 화면 오른쪽 상단의 편집 버튼을 눌러 메세지 대화내용을 개별 삭제 또는 전달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iOS7에서는 이 부분이 약간 변경되었는데요. 


메세지 대화창에 들어가 아래와 같이 대화내용 중 하나를 꾸~욱 눌러줍니다. 그러면 복사하기/기타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기타버튼을 터치하면 메세지 대화내용을 개별 삭제 또는 전달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대화내용을 선택 후 화면 아래 왼쪽에 있는 휴지통을 누르면 선택된 대화내용이 삭제됩니다. 또한, 화면 아래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게 되면 선택된 대화내용을 다른 사람한테 전달할 수 있습니다.


▲ 메세제 삭제 화면(좌) / 메세지 전달 화면(우)




● 메세지 개별시간표시

메세지 대화창에서 화면을 왼쪽으로 밀면 아래와 같이 메세지별 시간이 화면오른쪽에 나타나게 됩니다.





● 메세지 차단

스팸 및 광고 메세지 등 받고 싶지 않은 메세지를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차단하고 싶은 메세지의 대화창으로 들어가 화면 상단 오른쪽의 연락처를 차례로 터치합니다. 그리고 이 발신자 차단을 터치하면 해당 번호의 메세지가 차단됩니다.



만약, 차단된 번호의 메세지를 다시 받고 싶다면 위와 동일한 경로로 들어가 이 발신자 차단 해제를 터치하면 됩니다.





● 메세지 별명(초성)·전화번호 뒷자리로 뜨는 현상 해결방법


위와 같이 메세지창에 연락처에 저장된 이름이 아닌 별명(초성)·전화번호 뒷자리가 표시 된다면 설정-Mail, 연락처, 캘린더-줄인 이름에서 별명 사용을 비활성화 해보세요. 그러면 별명(초성)·전화번호 뒷자리로 표시되던 부분이 연락처에 저장된 이름으로 바뀌게 됩니다.




● 입력하던 메세지 내용 한번에 지우기

이 기능은 iOS7 이전부터 있었던 기능이지만 숨겨진 기능이라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보통 메세지 창에 내용을 입력하다가 입력한 내용을 지울때 아이폰 키패드의 다음 문장 버튼 위에 있는 백스페이스 버튼을 눌러 지우잖아요. 그러나 입력한 내용이 많을때는 지우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귀찮기도 합니다. 이럴때 입력한 메세지 내용을 한번에 지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아이폰 기기를 좌우로 흔들어주면 됩니다. 그러면 메세지 입력창에 아래 그림과 같은 문구가 나타나는데요.



실행 취소를 눌러주면 여태까지 입력했던 메세지 내용이 모두 지워집니다. 참 쉽죠?^^


지웠던 메세지 내용을 다시 살리고 싶을땐 한번 더 아이폰을 좌우로 흔들어주세요. 



그러면 이번엔 위 그림과 같은 문구가 나오는데요. 입력 복귀를 눌러주면 방금 지웠던 메세지 내용이 복원됩니다. 


여기까지 새로 추가된 iOS7의 메세지 기능 및 변경된 부분, 숨겨진 기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면서 편리한 부분도 있지만,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은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기능들 입니다. 보다 스마트하게 아이폰을 사용해보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