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아이폰 정보

4.8인치 아이폰6 컨셉 디자인, 출시는 2014년 6월

엠스블로그 2014. 1. 25. 09:38
반응형



4.8인치 아이폰6 컨셉 디자인, 출시는 올해 6월쯤?



아이폰6의 화면이 4.8인치로 출시된다는 기사가 1월 22일Forbes 경제 잡지에 실렸습니다. Anthony Wing Konser이라는 기자가 쓴 이 기사는 Cowen and CompanyTimothy Arcuri 이사가 내놓은 투자설명서를 인용해 다음에 출시될 아이폰6의 화면 크기는 4.8인치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는데요.


 

해외 IT 전문 사이트인 9to5MacBen Lovejoy 기자도 1월 17일아이폰6의 화면 해상도가 1420×800 될 것이라는 예측 기사를 쓰기도 했습니다.

 


이것은 스티브 잡스2007년 아이폰을 처음 선보이며 고집한 '4인치 이하의 원칙'을 깬 예측과 보도인데요. 그동안 애플은 아이폰의 화면을 한 손에 잡기 편한 3~4인치 해야 한다고 강조했었습니다. 4인치 이하의 화면에서 엄지손가락 하나로 모든 화면을 터치할 수 있다는 사용상의 편리성 때문이었는데요.


최근들어 아이폰 관련 루머 내용이 그대로 출시로 이어지고 있는만큼, 정말로 4인치 이하의 원칙이 깨질지 올해 출시될 아이폰6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런 예측보도와 더불어 1월 8일, 스페인의 Alex Casabo라는 엔지니어가 제작한 아이폰6의 컨셉 디자인이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아래는 이번에 공개된 아이폰6 컨셉 디자인 동영상입니다.





영상에는 아이폰6의 디자인뿐만아니라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의 구체적인 사항까지 볼 수 있지만 위에서 소개한 보도내용들과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그러나 화면 크기가 커지는 것에는 뜻을 같이 합니다.^^ 


아래는 아이폰6 디자인과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사항에 대한 캡쳐화면입니다.




#. Alex Casabo의 아이폰6 컨셉 디자인








전체적인 디자인은 후면카메라의 위치가 화면 상단 중앙으로 이동한 점과 볼륨키 버튼이 조금 넓어진 것 외에는 지금의 아이폰5S와 크게 다를바 없어보입니다. 




#. Alex Casano의 아이폰6 세부사항

▲외형


▲ 소프트웨어


▲ 화면


▲ 세부사항



아이폰6의 컨셉 디자인은 작년 2013년 11월에도 공개된 적이 있었습니다.

● 내년에 출시될 아이폰6 컨셉 디자인(참고)


이때도 아이폰6의 화면 크기가 4.8인치6인치로 커질거라는 루머가 있었는데요. 지금의 루머들과 내용이 비슷합니다. 아이폰6의 출시일은 올해 6월쯤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올해 6월에는 화면이 더 커진 아이폰6를 만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