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르노 삼성자동차 SM5와 아이폰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4. 4. 2. 03:51
반응형



르노 삼성자동차 SM5아이폰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블루투스로 연결해 놓으면 전화 및 음악, 동영상, 팟캐스트 등을 차량 스피커로 들을 수 있어 참 편리하게 아이폰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 중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전화인데요.  


전화가 왔을 때 차량의 전화 연결 버튼 하나만으로 간단하게 전화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전화 연결 시 수신자의 목소리는 차량 스피커를 통해 듣게 되며 자신의 목소리는 차량 마이크(천장 전등 스위치 부근에 있음)를 통해 상대방에게 전달이 됩니다. 


그리고 또 자주 이용하는 것이 MBC 미니, SBS 고릴라, KBS 콩, 팟캐스트 등의 라디오 방송과 음악을 듣는 것인데요. 


라디오 어플의 경우 주파수를 맞출 필요없이 방송을 청취할 수 있어 장거리 운전 시 편리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SM5아이폰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르노 삼성자동차 SM5와 아이폰 블루투스로 연결하기

STEP1. 아이폰 블루투스를 활성화하고 SM5의 오디오 전원을 킨 다음 오디오 설정 버튼(아래의 그림에서 빨간 동그라미로 표시한 부분)을 누릅니다.



버튼 모양 및 위치는 차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차량 트립화면에 아래와 같은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STEP2. 설정메뉴를 아래로 내리다 보면 블루투스 연결 메뉴가 나오는데요. 



메뉴 안으로 들어가 보면 블루투스 목록이 나옵니다. 저는 아이폰5S를 연결시켜 놔서 아래와 같이 블루투스 목록에 아이폰5S가 나오는데요. 제 아이폰5S이름 iPhone 5S로 해놔서 트립화면에 아래와 같이 나오는겁니다.^^ 참고로 아이폰의 이름은 설정-일반-정보-이름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는 총 5개까지 연결할 수 있는데요. 비어있음을 선택해 블루투스 연결을 합니다. 



STEP3. 아이폰을 연결할 것이므로 휴대전화 접속오디오 기기 접속 휴대전화 접속을 선택합니다.




STEP4. 기기에 4자리 식별코드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때 아이폰의 설정-블루투스4자리 식별코드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SM5와 아이폰이 블루투스로 연결됩니다.



만약 아이폰에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지 않고 아이폰 블루투스에 쌍으로 연결 안 됨으로 표시된다면 쌍으로 연결 안 됨을 터치해보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연결된 뒤에는 아이폰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핸들 오른쪽에 있는 전화통화 버튼으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SM5에 연결된 블루투스 삭제하기 및 우선순위 설정하기

SM5에 등록되어 있는 블루투스 목록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기기 삭제하기를 선택하면 해당 기기의 블루투스 정보가 SM5에서 삭제됩니다. 


또한, 우선순위 설정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확인을 선택하면 해당 기기의 블루투스가 우선 순위로 지정되어 블루투스 연결 시 먼저 연결 됩니다. 



여기까지 SM5아이폰 간의 블루투스 연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SM5전화번호 저장하기음성으로 전화걸기를 포스팅해봐야겠습니다. 음성으로 전화걸기까지 사용하게 되면 정말 편리하게 아이폰으로 전화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