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7 트윅

아이폰, 아이패드 속도를 빠르게 향상 시켜주는 시디아 트윅, iOverclock 2

엠스블로그 2014. 5. 11. 06:26
반응형



아이폰, 아이패드의 속도를 빠르게 향상 시켜주는 윈터보드 테마로 iOverclock iOS7을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아래링크참고). 



● 아이폰, 아이패드 속도를 빠르게 향상 시켜주는 윈터보드 테마, iOverclock iOS7



그러나 현재 시디아에서 iOverclock iOS7 테마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대신 이와 똑같은 기능을 하는 iOverclock 2라는 트윅이 있는데요. iOverclock 2 트윅도 iOverclock iOS7 테마와 마찬가지로 Winterboard에서 테마를 적용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iOverclock 2 트윅을 설치하게 되면 윈터보드 트윅이 함께 설치 되는데요. 윈터보드를 포함해 아래와 같이 여러 개의 트윅들이 같이 설치됩니다.





아이폰4 iOverclock 2 트윅을 설치한 후 사용해보니 확실히 체감속도가 빨라졌습니다. 어플 작동 속도나 키보드 타자 칠 때 버벅거림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특히 게임어플을 실행할때 이전보다 쾌적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또한, iOverclock 2 트윅은 iOS7 이하 버전(iOS 3.x.x ~ 6.x.x)에서 적용할 수 있는 테마(iOverclock 6-)도 있습니다. 






이 트윅의 단점이라면 배터리가 조금 빨리 닳는다는 것. 속도가 느려터져 못 참겠다는 분들은 iOverclock 2 트윅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  iOverclock 2 트윅, 윈터보드 테마에서 적용하기

STEP1. 시디아에서 iOverclock 2 트윅을 검색해 설치합니다. 



STEP2. Winterboard를 실행한 후 Select Themes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테마 목록 중 기기의 버전에 맞는 테마(iOverclock 7+ 또는 iOverclock 6-)를 선택한 다음 화면 상단 왼쪽의 Respring을 눌러 리스프링해주면 됩니다.





이 트윅의 개발자분은 아이폰4와 아이패드2에서 iOverclock 2 트윅 사용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스피드가 꽤 향상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물론 저도 스피드 UP을 경험하고 있구요. 배터리 소모가 조금 빠른감이 있지만 속도를 생각하면 아이폰4 또는 아이패드2에서는 필수 트윅인 것 같습니다.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