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iOS8 사파리의 새로운 기능, Quick Website Search 활용법

엠스블로그 2014. 6. 9. 03:42
반응형



iOS8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Quick Website Search는 사파리에서 검색을 보다 빠르게 해주는 기능인데요. 


사파리에서 검색 포털 사이트를 접속 후 검색을 한번 이상 하면 아래와 같이 설정-Safari-Quick Website Search에 검색 포털 사이트가 등록 됩니다. 





이렇게 등록된 웹사이트의 이름과 검색어를 사파리 주소창에 입력한 후 아래 그림과 같이 많이 방문한 사이트 아래를 터치하면 Quick Website Search에 등록된 검색 포털 사이트로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단축키를 이용해 빠르고 쉽게 검색어 입력하기




그러나 검색어를 입력하기 전 매번 검색 포털사이트 이름을 꼭 적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이 부분은 아래와 같이 단축키를 이용하면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설정-일반-키보드-단축키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검색 포털 사이트 카테고리별 검색 이용하기




Quick Website Search 기능을 좀 더 디테일하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검색 포털 사이트의 카테고리 중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카테고리에서 검색을 하면 해당 카테고리 웹사이트가 Quick Website Search에 등록이 되는데요. 





등록된 후에는 사파리 주소창에서 검색 포털 사이트의 카테고리별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Quick Website Search 편집하기




설정-Safari-Quick Website Search에 등록된 웹사이트를 편집하는 방법은 화면 상단 오른쪽의 편집버튼을 누른 후 삭제할 웹사이트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 왼쪽의 삭제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여기까지 Quick Website Search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잘만 활용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