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7 트윅

아이폰 잠금화면과 배경화면에 날씨 정보를 보여주는 시디아 트윅, Forecast

엠스블로그 2014. 8. 8. 01:35
반응형



아이폰의 잠금화면에 날씨 위젯을 표시해주고 현재 날씨를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너무나도 유명한 이 트윅의 이름은 Forecast


트윅 설치 후 아래와 같이 설정에 Forecast 메뉴가 생기는데요. 차근차근 사용법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Forecast 사용법

메뉴에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이 Forecast 설정화면이 나오는데요. 하나씩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Show Weather

잠금화면에 날씨위젯을 나타나게 해주는 것을 설정해주는 메뉴입니다. 세부설정들을 보면 With Clock, Bottom Left, Never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요. 




설정별 잠금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 좌-With Clock / 중-Bottom Left / 우-Never



2. Hide Description

이 버튼을 활성화 하면 온도 위에 날씨 그림이 사라지게 됩니다. 


▲ 위-버튼 비활성화 / 아래-버튼 활성화



3. Show Slide To Unlock

잠금화면 하단의 "밀어서 잠금해제" 문구를 보여줄지 말지 결정하는 버튼입니다. 


▲ 좌-버튼 비활성화 / 우-버튼 활성화



4. Show Forecast Page

잠금화면에서 화면을 왼쪽으로 쓸어넘길때 날씨의 세부정보 화면이 나오도록 설정해주는 버튼입니다. 날씨 세부정보는 위치서비스가 켜져 있으면 현재 위치의 날씨정보를 보여주며, 위치서비스가 꺼져 있으면 날씨어플 첫 페이지 장소의 날씨 정보를 보여줍니다.




5. Status Bar Time

잠금화면을 왼쪽으로 쓸어넘길때 나오는 날씨 정보 화면에서 상단바에 시간을 표시할지 말지 설정해주는 버튼입니다. 


▲ 좌-버튼 비활성화 / 우-버튼 활성화



6. Update

날씨정보를 몇 분 간격으로 업데이트할지 설정해주는 메뉴 입니다. 시간 간격은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기본 설정은 5분 간격으로 되어 있는데요. 업데이트 간격 주기가 짧을수록 배터리와 데이터 소모량이 많다는 점은 참고해야겠습니다. 저는 1시간 간격으로 설정해서 사용중입니다.^^



7~8. Show On Lockscreen / Show On Homescreen

잠금화면, 홈화면의 배경화면을 현재 날씨 그림으로 사용할 수 있게 설정해주는 버튼입니다. 버튼을 활성화하면 현재 날씨를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9. Animations

7~8번에서 사용한 날씨 배경화면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는 버튼입니다. 아래 사진은 천둥번개 치는 날씨의 애니메이션입니다.





 현재 위치 날씨를 배경화면으로 적용하는 방법

STEP1. 설정>개인 정보 보호>위치 서비스에서 위치 서비스 버튼을 켭니다. 그리고 날씨의 위치 접근 허용항상으로 체크 합니다. 




STEP2. 날씨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날씨의 화면을 맨 왼쪽(화살표 모양)으로 이동합니다. 




STEP3. 아이폰을 리스프링 또는 재부팅 합니다. 



여기까지 Forecast 트윅 설정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천둥번개 치는 날씨일때는 애니메이션이 화려해서 멋있지만 날씨가 화창할때는 애니메이션 효과가 별로 없습니다. 그래도 날씨는 화창한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