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8 트윅

카톡하면서 동영상 볼 수 있게 해주는 시디아 트윅, VideoPane [iOS8 호환]

엠스블로그 2014. 11. 25. 03:39
반응형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아이팟으로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다른 앱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VideoPane 트윅이 iOS8 호환 업데이트 됐습니다. 동영상을 화면에 띄운채 카톡 및 웹서핑 등 다른 작업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성 트윅인데요.


특히 야구 좋아하시는 분들은 야구 동영상을 보면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제가 야구를 좋아합니다.^^ 


▲ 아이폰으로 카톡하며 야구보는 중


 iOS7때와 비교해 달라진 점은 없으며 단지 iOS8 호환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VideoPane 트윅 사용환경

모델 : 아이폰5S

iOS버전 : iOS8.1

트윅버전 : VideoPane 1.1.5

제공자 : BigBoss




 설정>VideoPane 메뉴 살펴보기

시디아에서 VideoPane 트윅을 검색해 설치하게 되면 애플기기 설정에 VideoPane 메뉴가 생기는데요.



설정>VideoPane을 터치해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VideoPane 메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Activation Methods

메뉴는 Activator 트윅과 연동하여 VideoPane 트윅을 실행시키는 메뉴인데요. 기본적으로 Activator 트윅이 설치되어 있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Activation Methods를 터치해 Activator 액션 중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동영상 시청 중 선택한 Activator 액션을 하게 되면 VideoPane 기능이 실행됩니다. 




2. Prompt to Detach

이 메뉴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동영상이 시작할 때마다 VideoPane 기능을 실행할 것인지 팝업창으로 묻게 됩니다. 팝업창에서 Detach를 터치하면 VideoPane 기능이 실행됩니다. Prompt to Detach 버튼을 비활성화해 놓으면 팝업창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3. Double-tap to Detach

이 메뉴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 동영상 화면을 두번 연속 터치하게 되면 VideoPane 기능이 실행됩니다. 버튼을 비활성화하면 동영상 화면을 두번 연속 터치해도 VideoPane 기능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4. Always Landscape

이 메뉴버튼을 활성화하면 동영상이 항상 가로모드 상태로 보여지게 됩니다. 




5. Enabled Applications

이 메뉴에서는 VideoPane 기능을 사용할 앱들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Enabled Applications를 터치해 들어가면 애플기기에 설치된 앱 목록들이 보입니다. VideoPane 기능을 사용할 앱들은 버튼을 활성화시키고  VideoPane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앱들은 버튼을 비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VideoPane 사용법

1. 두 손가락으로 동영상 화면 확대, 축소하기


▲ 두 손가락으로 펼치기 : 확대


▲ 두 손가락으로 오므리기 : 축소



2. 한 손가락으로 동영상 화면 확대, 축소하기


▲ 한 손가락으로 동영상 두번 연속 터치한 상태에서 손가락 떼지 말고 위로 올리기 : 확대

▲ 한 손가락으로 동영상 두번 연속 터치한 상태에서 손가락 떼지 말고 아래로 내리기 : 축소



3. VideoPane 동영상 숨기기(감추기)

VideoPane 동영상을 화면 왼쪽, 오른쪽, 아래로 숨길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동영상이 안보이게 되면 동영상은 일시정지 상태가 되며 다시 화면을 끌어오면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숨긴다고 해서 동영상 화면을 전부 숨길수는 없습니다. 살짝 조금은 보이게 되는데요. 아래로 숨길경우 간혹 동영상 대신 제어센터가 올라올수도 있으니 잘 끄집어 올려야 합니다.



4. VideoPane 동영상 끄기(완전 없애기)

VideoPane 동영상을 화면 위로 날려버리면 꺼집니다.




5. VideoPane 동영상 반투명하게 만들기

VideoPane 동영상을 두번 연속 터치하면 반투명하게 되며, 뒤에 배경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 (좌)일반화면 / (우)반투명 화면



6. VideoPane 동영상 시작 위치 및 크기 변경하기

VideoPane 트윅을 설치하면 제일 처음엔 화면 가운데에 VideoPane 동영상이 나타납니다. 그러나 이것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VideoPane 동영상을 두번 연속 터치해 반투명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위치로 VideoPane 반투명 동영상을 드래그해 옮깁니다. 그리고 다시 VideoPane 반투명 동영상을 두번 연속 터치하면 다음부터는 옮겨놓은 위치로 VideoPane 동영상이 나타납니다. 


VideoPane 동영상 화면 크기 변경방법도 같습니다. VideoPane 동영상을 두번 연속 터치해 반투명하게 만든다음 VideoPane 동영상 화면을 두 손가락으로 확대/축소한 뒤 VideoPane 동영상을 다시 두번 연속 터치하면 다음부터는 확대/축소한 크기로 VideoPane 동영상이 나타납니다. 


아래는 VideoPane 사용법 시연 영상입니다.




아이폰5에서 사용할때는 화면이 작은 것이 아쉬웠으나 화면이 커진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에서는 볼만하네요. 아이패드는 말할 것도 없구요.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