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워치 정보

애플워치와 아이폰 연결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5. 5. 10. 02:14
반응형


애플워치와 아이폰을 연결(페어링)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애플워치를 아이폰과 연결하려면 아이폰의 iOS 펌웨어 버전이 8.2 이상이어야 합니다. 아이폰의 설정>일반>정보에서 버전이 몇인지 확인해 보시고 iOS 8.2 아래의 버전이라면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또는 아이튠즈에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아이폰의 iOS 버전이 8.2 이상이라면 아래의 단계대로 차근차근 진행하면 애플워치와 아이폰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애플워치 연결하기 


STEP1. 구입한 애플워치 박스에서 애플워치를 꺼낸 후 애플로고가 보일때까지 사이드 버튼(디지털크라운 아래에 위치한 버튼)을 눌러줍니다. 



STEP2. 언어선택 화면이 나오는데요. 애플워치에서 사용할 언어를 사용합니다.(대부분 한국어를 선택하시겠죠?^^)



STEP3. 아이폰에서 Apple Watch 앱을 실행합니다.



STEP4. 화면 하단 왼쪽에 위치한 My Watch를 터치한 후 Start Pairing 버튼을 터치합니다. 



STEP5. 애플워치 화면을 보면 아래와 같은 애니메이션이 나타납니다. 아이폰의 카메라로 애플워치가 아이폰 노란 네모박스 안에 나오도록 비춰줍니다. 


만약 애플워치가 자동으로 연결이 안되거나 수동으로 연결하고 싶은 분들은 화면하단의 Pair Apple Watch Manually 를 눌러 수동으로 애플워치를 연결할 수도 있는데요. 이때 애플워치의 고유번호가 필요합니다. 애플워치의 고유번호는 애플워치의 애니메이션 화면 하단의  를 누르면 볼 수 있습니다. 




STEP6. 잠시후 아이폰 화면 상단에 "Your Apple Watch is Paired"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아이폰과 애플워치가 연결되었음을 알려줍니다. 그러면 화면 하단에 보이는 "Set Up Apple Watch"버튼을 눌러 줍니다. 



STEP7. 애플워치를 왼손에 찰 것인지, 오른손에 찰 것인지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자신이 애플워치를 착용할 손목을 선택합니다. 



STEP8. 이용약관(Terms and Conditions) 화면입니다. 화면 하단 오른쪽의 Agree 버튼을 누르고 팝업창의 Agree 버튼을 눌러줍니다. 



STEP9. Apple ID의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패스워드 입력 후 화면 상단 오른쪽의 Next 버튼이나 키보드의 return키를 눌러줍니다.(이 단계를 생략할 분들은 화면 하단의 Skip This Step 버튼을 눌러주세요.)



STEP10. 위치 서비스와 시리 사용에 대한 화면입니다. 화면 하단의 OK 버튼을 눌러 줍니다. 



STEP11. 진단 내용을 애플에게 전송할 것인지 묻는 화면입니다. 자동으로 보낼 것인지, 보내지 않을 것인지 선택해 주세요. 



STEP12. 애플워치 암호 설정 화면입니다. 암호를 사용할거면 Create a Passcode를, 사용하지 않을거면 Don't Add Passcode를 선택합니다. 


'손목에 차고 다닐건데 패스워드를 설정해 놔야할까?' 라는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패스워드를 설정할 분들은 Create a Passcode를 눌러 암호를 설정합니다. 암호입력은 애플워치에서 하게 됩니다. 



암호설정에는 한가지 옵션이 더 있습니다. 아이폰을 잠금해제하면 애플워치는 암호입력없이 잠금해제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이 옵션을 사용할거면 Yes를 누르세요. 단, 애플워치를 손목에 차고 있을때만 해당 됩니다. 




STEP13. 아이폰에 설치된 앱들 중 애플워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들을 설치할 것인지 묻는 화면입니다. Install All 버튼을 누르면 아이폰에 설치된 앱들 중 애플워치에서 사용가능한 모든 앱들이 설치됩니다. 나중에 수동으로 설치할 분들은 Choose Later 버튼을 눌러주세요. 



STEP14. 마지막으로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동기화하는 단계입니다. 동기화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리는데요. 아이폰에서 홈버튼을 눌러 홈화면으로 빠져나와도 동기화 완료 후 알림을 받을 수 있으니 굳이 동기화 화면에서 기다리고 있지 않아도 됩니다. 



STEP15. 동기화 완료 후 아이폰 화면 하단의 OK 버튼을 눌러주면 아이폰과 애플워치의 연결과정이 모두 끝이 납니다.


아래는 지금까지의 과정을 담은 3분짜리 영상입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출처 - iClarified, 9to5Mac, appleinsider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