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1 13

중국산 Z8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헤드셋 사용 후기

얼마전에 달리기할 때 사용할 골전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입했습니다.^^ 중국산이며, 이름은 Z8 Bone Conduction Headphones 인데요. 애프터샥 트랙에어를 벤치마킹한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제품입니다. 아래는 애프터샥 트랙에어 사진인데요. 많이 비슷하지 않나요?^^ 아래는 Z8 골전도 블루투스 헤드폰 개봉 사진입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헤드폰, 충전 USB, 귀마개, 사용설명서 이렇게 들어 있네요. 헤드폰을 잘 보면 아래와 같이 버튼이 3개가 보이고 USB 충전구가 보입니다. 그리고 헤드폰 왼쪽을 보면 플레이 버튼이 있습니다. 길게 누르면 블루투스 연결이, 연속 두번 누르면 다음곡으로 넘어가는 기능이 있습니다. 짧게 한번 누르면 재생, 일시정지, 전화받기, 전화끊기 등의 기능이 실..

애플워치 에르메스 페이스 추가하는 방법

애플워치 에르메스 모델이 아닌 일반 애플워치 모델에도 에르메스 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다른 워치페이스처럼 추가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아니라 임시방편으로 잠깐 사용해 볼 수 있는 정도의, 한마디로 맛보기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애플워치 에르메스 페이스 추가하는 방법 Step1. 일반 애플워치에 에르메스 워치페이스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에 에르메스 워치페이스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애플워치와 연동된 아이폰의 사파리에서 아래의 웹주소를 접속합니다. http://watch.bbqe.com/ Step2. 에르메스 워치페이스 앱은 2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2가지 모두 아이폰에 설치할 수는 없고, 1가지 앱만 설치되니 사용해보시고 편리한 앱을 사용하시면..

LowBatteryBanner - 아이폰의 배터리 전원 부족 경고창을 상단 배너 형식으로 바꿔주는 트윅 [iOS11.4b3]

오늘 소개할 시디아 트윅은 LowBatteryBanner 입니다. 이 트윅은 아이폰 배터리가 20% 이하로 떨어질때 나타나는 배터리 전원 부족 경고창을 상단 배너 형식으로 바꿔주는 트윅입니다. 아래는 트윅 설치 후 아이폰 화면입니다. LowBatteryBanner 트윅은 시디아에서 아래의 소스를 추가해야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s://sparkdev.me/ 트윅 설치 후 아이폰 홈화면이나 설정에 어떠한 아이콘 또는 메뉴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LowBatteryBanner 트윅 테스트 환경테스트 모델 : 아이폰XiOS 버전 : iOS 11.4b3트윅 버전 : LowBatteryBanner 1.0.0-1소스 : https://sparkdev.me/개발자 : Spark가격 : Free ★ 엠스블로그와 친..

생각의 전환... 아이들을 통해서 깨닫다...

며칠 전, 여섯살 된 조카가 일기를 다 쓰고 난 뒤 한마디를 내뱉는다. "아~ 오늘 일기 다 썼다~ 근데 일기장에 글자가 4개 남을 만큼 많이 썼어~~" 그림일기를 쓴 모양이다... 그런데 글도 많이 썼나보다. 그림일기 글씨 칸이 네 칸이 남은 줄로 알아들은 나는 조카가 쓴 그림일기를 보았다. 그리고 깨닫게 되었다. 내 생각이 틀린 것을... 조카가 표현한 말은 아직 쓸 글자가 4자나 더 있는데 그림일기의 칸이 부족하다는 얘기였다. 이럴땐 일상적으로 4칸이 "부족하다"라고 표현한다. 그러나 아이들의 다양한 표현방식을 이해 못한 나에게 "글자가 4개 남을 만큼 많이 썼어~~"라는 표현은 생각의 전환을 가져다 주게 한 재밌는 표현이었다. 다시금 아이들의 창의적인 생각에 머리가 띵~ 했던 순간이다. '표현이 ..

StoreSwitcher 2 - 앱스토어 계정을 한번의 터치로 변경해주는 트윅 [iOS11.4b3]

오늘 소개할 시디아 트윅은 StoreSwitcher 2 입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에서 앱스토어의 계정을 변경하려면 기존의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새로운 계정의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StoreSwitcher 2 트윅은 앱스토어의 계정을 변경할 때 로그인, 로그아웃 없이 한번의 터치로 계정을 변경해주는 트윅입니다. ■ StoreSwitcher 2 트윅 설치 및 사용 방법 StoreSwitcher 2 트윅을 설치하려면 시디아에서 아래의 소스를 추가해야 합니다. http://subdiox.com/cydia/ 트윅 설치 후 아이폰의 홈화면이나 설정에 어떠한 아이콘 또는 메뉴가 생기지는 않는데요. 앱스토어를 실행하고 아래 그림처럼 계정에 들어가 보면 화면 상단 왼쪽에 새로 생긴 버튼..

애플워치를 미국 직구로 구입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애플워치가 출시된 이래로 지금까지 미국 직구 가격과 한국 애플 공홈 가격을 비교해보면 별반 차이 없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서 이번에 출시한 애플워치 시리즈4의 미국 직구 가격과 한국 애플 공홈 가격을 비교해 봤는데요. 오히려 한국 애플 공홈 가격이 더 저렴했습니다. 아래는 애플워치 시리즈4 실버 알루미늄 케이스 모델의 가격을 비교한 표입니다. ▲미국 직구와 한국 애플 공홈 가격 비교 이뿐만 아니라 미국 직구로 구입한 애플워치는 A/S 서비스도 이용하기에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구입한 애플워치의 경우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 어디서나 A/S를 받을 수 있지만, 미국 직구 애플워치는 서비스 센터별로 제각각이기 때문입니다.(미국 직구 애플워치는 국내에서 A/S 서비스 절대 불가라는 얘..

에어팟 연결 오류, 에어팟 초기화(에어팟 리셋)으로 해결!

에어팟을 사용한지 2년이 다 되어가는데요. 에어팟을 아이폰, 노트북, 스마트워치 등 여러 스마트 기기에 블루투스 페어링해 사용하다 보니 최근에 연결이 자주 끊기는 현상이 일어났었습니다. 처음엔 '오래(?) 사용해서 고장이 났나?' 라고 생각했었는데, 아니었습니다.^^ 블루투스 페어링을 여러 기기에 연결해 사용하다 보니 발생한 일종의 연결 오류 였는데요.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에어팟 초기화(에어팟 리셋) 입니다. ■ 에어팟 연결 초기화, 에어팟 리셋하는 방법 에어팟을 초기화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에어팟을 모두 케이스에 넣습니다. 그리고 에어팟 케이스 뚜껑을 열고, 케이스 뒷면의 동그란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에어팟 케이스 상단에 깜빡깜빡 흰색 불이 들어오는데요. 조금 더 ..

RecordPause - 아이폰 동영상 녹화 중 일시정지 기능 추가 트윅 [iOS11.4b3]

오늘 소개할 시디아 트윅은 RecordPause 입니다. 이 트윅은 아이폰으로 동영상을 녹화하다가 잠시 멈추고 다시 녹화할 수 있게 해주는 트윅입니다. iOS 8.1.2 탈옥 때에도 소개했었던 트윅인데요. 이번 iOS11 탈옥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업데이트되어 소개합니다.^^ ■ RecordPause 트윅 설치 및 사용방법 트윅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시디아 소스를 추가해야 합니다. https://spicat.github.io/ 트윅 설치 후 설정이나 홈화면에 메뉴 또는 아이콘이 생기지 않으며,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동영상 녹화를 시작한 후 위 그림처럼 화면 상단의 촬영시간을 터치하면 동영상 녹화가 잠시 중단됩니다. 이때 녹화버튼도 노란색으로 변하는데요. 다시 녹화를 재개하려면 촬영시간을 터치하면 됩..

BetterCCXI - 아이폰 제어센터의 기능을 확장시켜주는 트윅 [iOS11.4b3]

오늘 소개할 시디아 트윅은 BetterCCXI 입니다. 이 트윅은 아이폰 제어센터의 기능을 확장시켜주는 트윅입니다. 아래는 트윅 개발자님이 제공하고 있는 제어센터 그림들인데요. 제어센터에 표시할 항목들을 더욱 사용자화 할 수 있고, 날씨 항목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 BetterCCXI 트윅 설치 및 사용방법 BetterCCXI 트윅은 $0.99 유료 트윅입니다. BetterCCXI 트윅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시디아 소스를 추가해야 하는데요. https://repo.packix.com/ 소스 추가 후 트윅을 검색하여 사용료를 지불하면 트윅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트윅 설치 후 아이폰 설정에 BetterCCXI 메뉴가 생기는데요. 거기서 세부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BetterCCXI 트윅 외..

CarBridge - 애플 카플레이(CarPlay)로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추가해주는 트윅 [iOS11.4b3]

오늘 소개할 시디아 트윅은 CarBridge 입니다. 이 트윅은 애플 카플레이(CarPlay)로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추가해주는 트윅입니다.(아래영상참고) ■ CarBridge 트윅 설치 및 사용 방법 CarBridge 트윅은 $4.99의 유료 트윅입니다. 트윅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시디아에서 아래의 소스를 추가해야 합니다. https://repo.chariz.io/ 그리고 CarBridge 트윅을 검색 후 개발자의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CarBridge 트윅을 구입하면 됩니다. 트윅 설치 후 아이폰 설정에 CarBridge 라는 메뉴가 생기는데요. 거기서 애플 카플레이에서 사용할 앱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CarBridge 트윅은 아이폰에 설치된 다양한 앱들을 추가해주는데요. 아래는 제가 카플레이에서 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