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8~iOS6 탈옥 방법

iOS 8.1.3 - iOS 8.3 완전탈옥툴, TaiG v2.0.0 탈옥 방법

엠스블로그 2015. 6. 23. 22:02
반응형


중국의 탈옥 팀, TaiG가 오늘 iOS 8.1.3 ~ iOS 8.3 완전 탈옥툴 TaiG Jailbreak Tool v2.0.0을 공개했습니다. iOS 8.4 정식버전이 나오기 전에 배포된 탈옥툴이라 탈옥할 분들은 iOS 8.4 정식버전이 배포되기 전에 탈옥을 하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TaiG 트윗 캡쳐




 TaiG v2.0.0 업데이트 내용

 iOS 8.1.3 ~ iOS 8.3 버전의 모든 애플기기 완전 탈옥 지원




 TaiG v2.0.0 완전탈옥툴 다운로드

 TaiG 영문 홈페이지 → http://taig.com/en/

 TaiG v2.0.0 영문버전 다운로드 [Link]




 TaiG v2.0.0 탈옥 지원기기 및 버전

1. 사용 가능 버전 : iOS 8.1.3 ~ iOS 8.3

2. 지원 기기




 탈옥하기 전 필수 작업

1. 탈옥하기 전 필수 작업은 백업! 입니다. 탈옥 작업 중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탈옥 전 꼭 백업하기 바랍니다.



2. 탈옥할 기기의 설정>iCloud>나의 iPhone 찾기에서 나의 iPhone 찾기 버튼을 끕니다. 



3. 암호가 설정되어 있다면 설정>Touch ID 및 암호에서 암호 끄기를 합니다. 



4. 와이파이를 사용 중이라면 설정>Wi-Fi에서 Wi-Fi 버튼을 끕니다. 



5. 아이폰과 애플워치가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다면 Apple Watch>나의 시계>Apple Watch에서 Apple Watch 연결 해제를 터치해 아이폰과 애플워치의 연결을 해제 합니다. 



6. 탈옥하려면 기기의 남은 용량이 여유 있어야 합니다. 용량이 거의 꽉 차 있다면 불필요한 앱 및 사진, 동영상, 팟캐스트 등을 삭제해 용량을 확보하세요.



7. PC에 설치된 아이튠즈(iTunes)의 버전이 최신 버전이라면 탈옥 도중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아이튠즈를 12.0.1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거나 아이튠즈 v12.1.2 버전 드라이버 패키지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 아이튠즈 v12.112.0.1 다운그레이드 방법 (링크)

 아이튠즈 v12.1.2 호환 드라이버 패키지 설치 (링크)


아이튠즈 다운그레이드는 위 링크에 들어가보면 다운그레이드에 대한 자세한 방법을 볼 수 있으며, 아이튠즈 v12.1.2 호환 드라이버 패키지 설치는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로드되는 파일을 설치하면 됩니다. 두가지 방법 중 드라이버 패키지 설치가 간편하지만, 설치한 드라이버 패키지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모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립니다. 



7.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권장사항입니다. 저는 완전 탈옥을 할 때 DFU 초기화 후 탈옥을 합니다.(DFU 초기화 방법 관련글) DFU 초기화 후 완전탈옥툴로 탈옥한 다음 아이튠즈에 백업해 놓은 파일로 다시 복원하는데요. 저는 이것이 가장 깔끔하게 탈옥되는 것 같습니다.^^




 TaiG v2.0.0 완전탈옥툴로 iOS8.1.3~ iOS 8.3 완전 탈옥하기

STEP1. 위 탈옥하기 전 필수 작업을 마쳤다면 PC와 탈옥할 기기를 연결합니다. 



STEP2. 탈옥툴이 기기를 인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화면 하단의 녹색 버튼을 눌러 탈옥을 시작합니다.



STEP3. 그러면 아래와 같은 탈옥 과정을 볼 수 있는데요. 20%에서 기기가 재부팅됩니다. 그리고 기다리고 있으면 다시 92%에서 기기가 재부팅되며 탈옥이 완료됩니다. 


위 그림처럼 스마일 그림이 나오면 탈옥이 완료된 것입니다. 참 간단하죠?



STEP4. 탈옥 완료 후 홈화면에 설치된 Cydia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파일시스템 준비 중 이라는 화면이 나오고 잠시 후 기기가 재부팅 됩니다. 그리고 다시 Cydia를 실행해보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이제 막 탈옥툴이 배포되었기 때문에 iOS 8.3 버전을 지원하는 시디아 트윅은 조금 기다려야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