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아이폰 정보

아이폰6에 갈륨을 부으면 어떻게 될까? 갈륨이란?

엠스블로그 2015. 6. 28. 14:29
반응형


매번 남이 생각하지 못한 방법으로 아이폰의 저항력을 테스트해 오고 있는 유튜브 채널 TechRax의 새로운 영상을 소개합니다. '아이폰6에 갈륨을 부으면 어떻게 될까?' 하는 실험 영상인데요. 영상을 보기 전에 이번 실험에 나오는 갈륨이란 무엇인지 먼저 알아보고 넘어가겠습니다. 


혹시 터미네이터 2에 나오는 T-1000이라는 로봇, 기억하시나요? 아래의 영상은 터미네이터 2 영화 속 한 장면인데요. 



터미네이터 2에 등장하는 T-1000이라는 액체형 로봇과 가장 비슷한 물질이 바로 갈륨이 아닐까 합니다.



갈륨이란?


갈륨은 원자번호 31번의 원소로서 원소기호는 "Ga"입니다. 가장 큰 특징을 꼽으라면 첫번째로 녹는점이 약 30로 손안에서 녹을정도로 낮다는 것 입니다. 그러나 끓는점은 2204로 높아 액체로 존재하는 온도 범위가 아주 넓은 원소입니다. 


두번째는 갈륨이 대부분의 금속이나 합금에 쉽게 확산되어 들어가 이들을 쉽게 부서지게 만들며, 합금을 잘 만든다는 것입니다.(아래영상참고)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이런 갈륨을 아이폰6에 부으면 어떻게 될까요? 아래는 TechRax의 유튜브 영상 캡쳐화면입니다.






갈륨으로 인해 아이폰6의 뒷면이 산산조각 부서졌습니다. 그로 인해 또 하나의 아이폰6가 사망했는데요.ㅠㅠ 아래의 TechRax 영상을 통해 어떻게 아이폰6가 부서지는지 감상해 볼까요?



개인적으로 살면서 갈륨을 본 적이 없고, 필요한 적도 없었고 앞으로도 볼 일이 없을 갈륨.. TechRax 때문에 갈륨이 뭔지 알게 되었네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TechRax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